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독도 플래시몹 이벤트 펼쳐진다

2023-10-04 (수) 이진수 기자
크게 작게

▶ 29일 맨하탄 ‘2023 코리안 페스티발’서

▶ 뉴욕한인회, 이벤트 참가자 모집

이달 29일 맨하탄 유니온스퀘어팍에서 열리는 뉴욕한인회(회장 김광석) 주최 ‘2023 코리안 페스티발’에서 신명나는 독도 플래시몹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번 이벤트는 인기 대중가요 ‘독도는 우리 땅’ 음악에 맞춰 플래시몹 참가자들이 군무를 추며 독도가 한국의 영토임을 알리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란 기대다.

이를 위해 뉴욕한인회는 이번 독도 플래시몹 이벤트에 함께 할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지만 사전 참가 신청이 필요하다.
뉴욕한인회는 행사 전 이번 이벤트 참가자 전체 리허설을 가질 예정으로 참가를 원하는 분들은 독도 플래시몹 군무가 담긴 유튜브 영상들을 참조, 미리미리 연습해 달라고 당부했다.

‘2023 코리안 페스티발’ 무대에 올라 독도 플래시몹을 인도할 최윤희 뉴욕한인학부모협회장 겸 뉴욕한인회 교육문화담당수석부회장은 “이날 행사 도중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매 시간마다 독도 플래시몹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라며 “‘독도는 우리 땅’ 노래를 부르며 함께 군무를 추다보면 독도사랑, 동해사랑 나아가 나라사랑의 마음이 커지면서 가슴이 뭉클해진다. 이번 이벤트에 가족단위 한인들의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밝혔다.


뉴욕한인회 김광석 회장도 “독도를 전 세계에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맨하탄 한복판에서 독도 플래시몹 이벤트를 실시한다”며 “독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세계 각국의 사람들에게 독도가 한국의 영토라는 사실을 알리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10월29일 오전 9시~오후 5시 맨하탄 소재 유니온스퀘어팍에서 성대하게 열리는 ‘2023 코리안 페스티발’은 뉴욕한인회 주최, 뉴욕한국일보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코리안 퍼레이드 및 K타운 페스티발’을 대체하는 행사로 올해가 3번째다. 코리안 퍼레이드는 올해도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취소됐다.

▲독도 플래시몹 사전 참가 신청 뉴욕한인회 212-255-6969, office@nykorean.org
▲독도 플래시몹 군무 개인 연습 유튜브
https://youtube.com/watch?v=u5fxnHnbWs8&si=avtWX1a4P4BsAETL 혹은 https://www.youtube.com/watch?v=cVbHycdncUo&si=hZw5eJ53pVNEPrkn

<이진수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