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팩스 카운티, 폭염 대응 건강지침 발표
2025-07-09 (수) 07:45:12
정영희 기자
페어팩스 카운티가 7일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 속에 폭염 대응책(Heat Plan)과 건강지침을 발표했다.
건강지침은 ▷물을 충분히 마시고 알코올이나 카페인 음료를 피하며 수분을 유지하고 탈수를 방지할 것 ▷하루 중 가장 더운 시간대에 야외 활동을 제한하고, 그늘진 곳이나 에어컨이 있는 곳에서 자주 휴식을 취할 것 ▷시원함을 유지하기 위해 가볍고 밝은 색상의 헐렁한 옷을 착용할 것 ▷ 온열 질환이나 열사병에 더 취약할 수 있는 고령자나 노약자의 상태를 확인할 것 ▷차량 내 온도는 빠르게 위험할 정도로 뜨거워질 수 있으므로 어린이나 반려동물을 절대로 차 안에 방치하지 말 것 등이다.
또한 극빈층이나 홈리스 등을 위해 카운티 곳곳에 있는 무더위 쉼터(cooling centers)도 적극 이용할 것을 권고했다. 쉼터에는 생수, 자외선 차단제 및 곤충 퇴치제, 바디 와입스(Body wipes) 용품도 비치돼 있다. 또 카운티의 구호 활동 담당자 및 기타 협력자들이 지역사회로 나가 안정된 주거가 없는 주민들을 확인하고 생활용품을 배부한다. 이러한 용품은 보호소/쉼터, 일시 보호소, 급식소에서도 받을 수 있다.
‘폭염 대응책’은 안정된 주거가 없거나 가정에서 안전하게 더위를 식힐 수 없는 사람들을 안전한 장소로 이동시켜 온열질환 등으로 인한 사망을 방지하기 위한 카운티의 노력이다.
쉼터 목록 및 추가 정보는 www.fairfaxcounty.gov/topics/extreme-heat-resources를 참조하면 된다.
<정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