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말씀으로 세상 변화시키자”

2026-01-13 (화) 07:56:09 배희경 기자
크게 작게

▶ 안나산 기도원, 신년 성경통독 금맥세미나

“말씀으로 세상 변화시키자”

안나산 기도원 신년 성경통독 금맥세미나에 참석한 참가자들.

안나산 기도원(원장 김영창 목사)은 제3회 신년 성경통독 금맥세미나를 은혜 가운데 마쳤다.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진행된 세미나에는 메릴랜드와 버지니아를 비롯해 뉴저지, 필라델피아 등지에서 약 50여 명이 참석했다. 오전과 오후 시간에는 역대 상·하, 에스라, 느헤미야, 에스더, 욥기, 시편 등 역사서와 시가서를 중심으로 성경통독이 진행됐다. 저녁 집회에서는 ‘성경금맥’의 저자인 권기창 목사(말씀으로 사는 교회)와 한창훈 목사(월드미션칼리지 교수)가 깊이 있는 강해 설교를 전했다.

개회 예배에서 말씀을 전한 차용호 목사(센터빌 한인장로교회)는 “AI 시대일수록 말씀과 영적 교제가 더욱 풍성해져야 개인과 교회, 나아가 나라가 산다”고 강조했다.
권기창 목사는 역대기의 핵심을 “하나님의 마음과 다윗의 음성이 언약궤를 중심으로 흐르는 역사”로 설명했으며, 한창훈 목사는 “재건된 성전보다 더 중요한 것은 말씀대로 살아가는 삶”이라고 전했다.

참석자들은 말씀을 통해 풍성한 은혜와 기쁨을 누리는 한편, 기도원과 말씀으로 사는 교회가 제공한 식사를 나누며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김영창 원장은 “말씀과 기도로 충만한 한 해의 시작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며 “받은 은혜를 가지고 세상을 섬기며 변화시키는 성도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희경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