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지니아 타이슨스에서 설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문화 공연 ‘Blooming Traditions(전통의 꽃을 피우다)’가 열린다.
아트 엘리베이션 컬렉티브(Art Elevation Collective)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설날을 이틀 앞둔 15일(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캐피탈 원 홀(Capital One Hall)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설날이 지닌 재생, 희망, 새로운 시작의 의미를 예술 공연으로 풀어내는 문화 쇼케이스다.
행사에서는 전통과 현대가 결합된 댄스 공연, 음악 및 문화 예술 퍼포먼스, 아시아 문화 전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일정은 다음과 같다. 오후 3시-4시 전시 및 네트워킹(아트리움), 오후 4시-6시 문화공연(메인 극장), 오후 6시-7시 전시 및 네트워킹(아트리움).
공연은 하상한국댄스팀에서 ‘한국 북’ 공연을 시작으로 중국 전통무용, 몽골 공연과 인도네시아 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남성 성악 앙상블 공연과 무술 시범도 마련돼 있다.
이번 행사는 아시안 아메리칸 상공회의소(회장 신디 샤오)와 미주한미동맹재단(회장 최태은)이 공동 주관하고 중국문화연구소, 노바 히스패닉 상공회의소 등 다양한 커뮤니티 단체와 기관이 파트너로 참여하며, 지역 금융기관과 기업들도 후원한다.
최태은 미주한미동맹재단 회장(사진)은 “아시안 아메리칸 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타 아시안 커뮤니티와 협력해 설날 행사를 갖게 됐다”면서 “한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티켓은 온라인(capitalonehall.com)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문의 (703) 966-7268 최태은 회장
장소 7750 Capital One Tower Road,
Tysons VA
<
이창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