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SV 유스 심포니 2017년 봄 정기 연주회

2017-05-24 (수) 12:00:00 송선희 인턴기자
크게 작게

▶ 다양한 레퍼토리 선사

SV 유스 심포니 2017년 봄 정기 연주회

SVYS의 심포니 오케스트라 단원들과 김 현 지휘자가 연주를 마치고 관객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코리안 심포니 (San Francisco Korean Symphony)의 지부 오케스트라인 실리콘밸리 유스 심포니(지휘자 김현, 이하 SVYS) 의 봄 정기 연주회가 21일 산호세 임마누엘 교회에서 열렸다.

악기를 배우는 모든 수준의 실리콘밸리 청소년들에게 연주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08년 설립된 SVYS은 고학년생들로 이루어진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저학년 어린이들을 위한 콘써트 오케스트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7년 봄 정기 연주회에서도 각 오케스트라의 수준에 맞추어진 클래식 음악과 함께 영화 음악 등 다채로운 레퍼토리를 연주했다.

이날의 연주회는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영화 “레미제라블” 과 “오페라의 유령” 삽입곡 모음과 모짜르트를 연주하고, 콘써트 오케스트라는 “헤리 포터”와 “사운드 오브 뮤직”의 삽입곡과 비제, 텔레만 등을 연주함으로써 청중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연주회로 기획되었다. 또한 심포니 단원인 Abigail Lee와 David Kim, Ellie Kim에게는 각각 솔로와 투 솔로의 기회가 주어지기도 했다.

한편 이날 연주회에서는 Eunice Koo, Esme Chang, Abigail Lee, Adena Park, Sarah Chi, Daniel Lee, Anthony Song 등 7명의 졸업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송선희 인턴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