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민주평통 주최 통일 골든벨 퀴즈 대회

2017-05-23 (화) 12:00:00
크게 작게

▶ “정체성 확산,건전한 통일관 위해”

▶ 총영사상 김지유 군

민주평통 주최 통일 골든벨 퀴즈 대회

평통 골든벨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정답판을 들어 자신의 답을 보여주고 있다.

북가주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샌프란시스코협의회(회장 정승덕)가 주최한 ‘2017년 민주평통 통일 골든벨 퀴즈대회’가 21일 팔로 알토 미첼 팍에서 열렸다.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통일관을 심어주고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과 통일에 대한 안보 공감대를 확산시키며 미래를 이끌어 갈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기획된 이날 대회에는 5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정승덕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기를 마무리하느라 바쁜 중에도 참석해 준 청소년들에게 특히 감사하며, 코리안 어메리칸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여 앞으로 주류 사회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대회를 축하하기 위해 방문한 김지민 부총영사는 퀴즈 대회를 준비하면서 한반도 통일과 한국의 근현대 역사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리라 믿는다고 축사한 후 참가한 학생들에게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원했다.

대회가 시작되자 참가 학생들은 뛰어난 한국어 실력과 함께 충실히 대회를 준비한 모습을 보여주어 방청객과 대회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였다. 문제를 틀리는 학생들이 거의 없어 본선 진출 참가자들을 구별해내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고, 본선에 오른 학생들은 난이도가 높아진 문제에 있어서도 좀처럼 실수를 하지 않아 우승자를 가리는데 큰 어려움이 있었다.

민주평통 주최 통일 골든벨 퀴즈 대회

총영사상을 수상한 김지유(오른쪽)군이 정승덕 회장으로 부터 트로피를 받고 있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 속에서 김지유 군이 1등인 총영사상의 주인공이 되었고, 김지유 군은 전국의 1등 수상자들과 함께 미주 대표로 선발될 수 있는 후보 자격을 획득하였다. 7월 22일-23일 한국에서 개최되는 KBS 특집 방송 ‘도전! 골든벨’에 참여하는 최종 미주 대표 3명은 이 후보자들 중에서 서류와 협회장 추천 등의 심사를 거쳐 선발될 예정이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대상(총영사상) 김지유▲금상 김채영▲은상 이예늘▲동상 김유경, 김정윤,정필립, 김시유, 이서현 ▲장려상 류정민, 박정수.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