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마더스데이 축제 속으로

2017-05-12 (금) 12:00:00 김동연 기자
크게 작게

▶ 주말에 가볼만한곳

마더스데이 축제 속으로
■ 마더스데이 스프링 페스티벌

어머니, 그리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입는 흥겨운 야외파티가 알라메다에서 펼쳐진다. 150개 이상의 벤더와 각종 주얼리, 액세서리, 사진, 그림, 공예품과 장난감, 의류 등 50여가지의 유니크 샵이 모여 거리의 축제를 이끈다. 행사장의 분위기를 돋울 5개의 공연 스테이지가 형성, 지역 뮤지션들의 재능이 쏟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들을 동반한 페이스페인팅과 집짓기, 벽 오르기 등의 레저활동도 함께 제공돼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을 갖췄다. 각양각색의 음식과 마실거리, 로컬 양조장에서 발효된 맥주가 함께 마련돼 즐거움을 더한다.

▲일시: 5월 13일(토)~14일(일) 오전10시~ 오후6시
▲장소: 알라메다 파크 스트릿 일대(Park St. & Lincoln Ave., Alameda)
▲정보: http://downtownalameda.com/Spring-Festival


■ 2017 대만 문화축제

샌프란시스코 유니온 스퀘어에서 펼쳐지는 대만 문화 축제가 아시아 고유의 예술을 선보인다. 1만명 이상이 매해 참석하며 상당한 규모로 자리잡은 행사는 춤과 노래, 무용, 퍼포먼스, 먹거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만의 어제와 오늘을 소개한다. 세대를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관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각종 체험형 이벤트까지 동원돼 즐거움을 더할 예정. 한인들에게 한국의 날 축제와는 또다른 추억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일시: 5월 13일(토) 오전10시~오후5시
▲장소: SF 유니온스퀘어(Geary and Powell St, SF)
▲정보: http://tafestival.org/

■ 산호세 도서관 바이크 투어

사우스베이 24곳에 위치한 산호세 도서관 분관 중 네 곳을 자전거를 타고 돌며 독서의 중요성을 배우고 신체적 건강을 도모하는 행사가 펼쳐진다. 오전9시 바인랜드 브랜치를 출발하는 행렬은 캠브리안, 펄 에비뉴, 알마덴 지점을 둘러보며 사서들과 교류하고 책의 유익성에 대한 설명을 듣게 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투어를 위해 식수와 간단한 간식, 안전을 위한 헬멧, 선글라스, 선크림 등의 준비물이 필요하다. 오전 11시30분 도착 예정인 펄 에비뉴 지점에서는 참가자들을 위한 간단한 먹거리가 제공된다. 악천우시 일정이 변경, 취소 될 수 있으며 사전 참가 예약이 필요하다.

▲일시: 5월13일(토) 오전9시~오후3시
▲장소: 산호세 바인랜드 도서관(1450 Blossom Hill Road, San Jose,)
▲정보 및 참가신청: https://www.eventbrite.com/e/2017-gira-de-libro-library-tour-by-bicycle-tickets-33511413540

<김동연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