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C 지역 학생 누구나 참가 가능
▶ 13일 헤겐 커뮤니티 공원에서
새크라멘토 한국 학교(교장 이진순)는 오는 13일(토) '글짓기 사생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행사는 새크라멘토 지역 모든 한글학교 학생들이 참여가능하며 이를 통해 지역 한글 학교 상호간의 협력과 친목을 도모하고 한글 교육을 더욱 더 발전시키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를 위해 해병 전우회에서는 김성기 회장과 장기호 고문이 주축이 되어 여러 해병전후회 회원들이 특별 기금을 마련해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진순 교장은 "기탁된 장학금이 한국학교 학생들에게 만 허락하신 기회가 아니라고 생각해 지역 한글학교에게도 기회를 제공해 주체자로서 함께하는 행사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글짓기, 사생대회는 헤겐 커뮤니티 공원(Hagan Community Park-2097 Chase Dr. Rancho Cordova, CA)에서 열리며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 까지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새크라멘토 한국학교 학부모회에서 마련한 점심이 제공된다.
참가 준비물은 글짓기참가자에게는 용지가 제공되며 각자 연필, 지우개 등을 준비해 와야 한다. 그림그리기 또한 도화지는 제공되며 각자 크레용 또는 물감, 붓 등 그림도구 준비 하면 된다.
글짓기 및 그림 제목은 당일 발표하며, 시상은 5월 20일 오후 1시에 한국학교에서 열린다. 시상 내역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노력상 등이며 상장과 상품이 수여된다.
<
장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