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벚꽃축제 그 화려함 속으로

2017-04-07 (금) 12:00:00 김동연 기자
크게 작게

▶ 주말에 가볼만한곳

벚꽃축제 그 화려함 속으로
■ SF재팬타운 벚꽃축제

미국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샌프란시스코의 벚꽃축제가 성대히 펼쳐지며 봄을 맞는다. 50년이 넘는 역사 속에 매년 20만명 이상의 방문객을 맞는 거대 이벤트로 자리잡은 행사는 일본의 전통을 넘어 아메리칸, 일본인 2세들이 합세한 퓨전 문화축제의 장을 선보인다. 다과와 원예, 기모노를 입은 댄스와 전통 음색이 곁들인 악기연주부터 여왕 선발대회와 영화 상영제, 다양한 먹거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이 주말 양일간 일제히 펼쳐진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퍼레이드 역시 놓칠수 없는 구경거리. 그랜드 퍼레이드는 낮 1시 시빅센터 플라자를 출발해 재팬타운까지 이어지며 화룡정점을 찍는다. 이번주말과 다음주말, 2회에 걸쳐 축제는 계속된다.

▲일시: 4월 8일(토)~9일(일), 15일(토)~16일(일) 오전10시~ 오후5시
▲장소: SF 재팬타운(Post and Buchanan St, SF)
▲정보: https://sfcherryblossom.org/


■ 웨스트 포탈 도로위의 예술거리

샌프란시스코와 베이지역 주민들만이 보고 느낄수 있는 생동감 넘치는 로컬 예술가들의 작품이 모였다. 7일부터 9일까지 웨스트 포탈 에비뉴를 따라 마련된 ‘예술의 거리’는 40명이 넘는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자신만의 독특한 세계를 소개한다. 사진과 그림, 도자기, 보석과 액세서리등 다양한 종류의 물품들이 한데 모여 즐거움을 제공한다. 웨스트 포탈 에비뉴 연합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는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일시: 4월 7일(금)~9일(일) 오전10시~오후5시
▲장소: SF 웨스트 포탈 에비뉴(West Portal Avenue between 15th and Ulloa, SF)
▲정보: http://pacificfinearts.com/2017-show-schedule/west-portal-sidewalk-fine-arts-crafts-fair/

■ 버클리 베이 페스티벌

추위에 웅크렸던 몸을 뻗을 시간, 버클리의 물가에서 신명나는 축제를 즐겨보자. 음악과 예술, 서커스 아트 등 다양한 종류의 볼거리가 준비된 가운데 즉석에서 마련되는 잔치음식들이 어우러져 흥을 돋을 것으로 기대된다. 드래곤 보트를 무료로 시승할 수 있는 기회 또한 마련된다. 간단한 탑승법을 배운 뒤 직접 물살을 가르는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남녀노소를 위한 크고 작은 배들 역시 자신들의 주인을 기다린다. ‘만들고’, ‘색칠하고’, ‘오르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도 마련돼 작은 손님들을 받는다.

▲일시: 4월8일(토) 오전11시~오후4시
▲장소: 버클리 마리나(University Ave and Marina Blvd, Berkeley)
▲정보: http://www.ci.berkeley.ca.us/ContentDisplay.aspx?id=62584

<김동연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