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밋밋한 일상에 화려한 색 더해볼까

2017-03-31 (금) 12:00:00 김동연 기자
크게 작게

▶ 주말에 가볼만한곳

밋밋한 일상에 화려한 색 더해볼까
■ SF Holi 축제

형형색색으로 얼굴과 몸을 물들이며 파티를 즐기는 신명나는 축제가 펼쳐진다. CCA에서 거행되는 인도의 전통 축제인 Holi를 통해 조금을 생소한 문화를 경험하는 동시에 화려한 봄을 맞는 환영식을 만끽해 볼 수 있다. 인도의 비영리단체가 준비한 다양한 춤과 음악, DJ가 결합된 흥겨운 하루는 그간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빨갛고 노란 색이 가득 묻어나도 걱정은 No. 무독성이며 물세탁으로 모두 지워지는 친환경 소재로 준비된 초크를 가족과 친구들에게, 그리고 낯선 친구들에게 마음껏 문지르는 것이 이번 행사의 에티켓이다. 얼리버드 입장권은 15달러, 당일은 20달러.

▲일시: 4월 1일(토) 낮12시~ 오후3시
▲장소: SF CCA(1111 8th St, SF)
▲정보: http://www.sfholi.com/


■ SF 오픈스트릿, 오픈하우스

차없는 평화로운 거리를 1주일간 유지하는 새로운 실험이 시작된다. 헤이스밸리 옥타비아 스트릿을 따라 주민들의 두 다리와 자전거만이 허용되는 친환경 도로가 31일부터 내달 7일까지 조성된다. 교통 흐름의 불편함을 최소화 한 채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이웃들의 안전한 보행과 여유를 즐기는 여가형 행사가 거행될 예정. 4월1일 낮1시와 5일 오후4시, 2차례 열리는 오픈하우스를 통해 주변의 정체현상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과 오픈 스트릿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일시: 4월 1일(일) 낮1시~오후4시
▲장소: SF 프록시(432 Octavia St, SF)
▲정보: https://www.sfmta.com/about-sfmta/blog/coming-soon-open-streets-week-octavia-street-patricias-green

■ 오클랜드 에이스 스피릿 위크: 자이언츠 모자 교체의 날

한지붕에 살던 레이더스가 떠난다는 소식이 들려온 직후, 에이스는 오클랜드 정착 50주년을 맞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이스트베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즌 개막을 앞둔 1일, 익살스러우면서도 비장한 느낌의 모자교환 행사를 개최한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모자를 2017년 새롭게 디자인된 에이스의 모자로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베이지역 녹색과 금색 만들기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상대적으로 적은 인지도와 작은 시장, 낮은 관심도와 부진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상까지. ‘언더독’으로 2017 시즌을 출발하는 에이스의 선전을 기원해보자.

▲일시: 4월1일(토) 오전10시~낮12시
▲장소: 오클랜드 콜리세움 챔피언십 플라자(7000 Coliseum Way, Oakland)
▲정보: http://oakland.athletics.mlb.com/oak/fan_forum/spirit-week/

<김동연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