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마약,알코올,도박은 쉽게 끊어지는 것

2006-06-05 (월)
크게 작게
이 상(마약치료기간 ‘피닉스하우스’졸업생)

자본주의의 한계인 마약이 몸에 들어가는 순간 우리 몸은 어떻게 될까? 3초만에 중추신경을 마비시키면서 뇌의 정상적인 활동이 일순간 정지된다.
마약·알콜에 찌들어가면서 뇌세포는 급속히 파괴된다. 신종 마약인 암페타민, 엑스타시, 엔젤드스트, 케이, 마이코틴, 옥시코틴, 메쓰돈, 피시피 등에 중독된 청소년 같으면 착실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해도 점점 성적이 떨어지고 결석이 잦아지면서 결국 학업이 중단되고 본격적인 방황
의 길로 접어들게 된다. 여학생 같으면 돈을 벌겠다면서 가출, 술집으로 빠지는 경우가 많다.

부모들은 하늘이 무너지는 충격에 휩싸이지만 속수무책이다. 도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히로뿅이나 신종마약은 사흘 밤낮을 도박과 섹스를 해도 지치지 않는다. 마약·알콜에 찌들어가면서 절대 유익한 각종 호르몬, 엔돌핀은 생산능력이 저하되면서 드디어는 생산 중지가 되고, 몸
은 치명적인 질병에 걸리게 된다. 비타민 고갈로 이빨 정도는 몽땅 마약에 녹아 뭉글어져 버린다. 하이(High)현상과 다운(Down)현상이 거듭되면서 심한 과대망상 공포증에 시달린다.


온 방바닥, 화장실, 부엌 바닥을 손으로 더듬으면서 비누 조각들, 나프탈린, 페인트 조각, 하얀 물질만 보면 마약인 줄 알고 무조건 피워댄다. 누군가가 뒤에서 칼로 찌르는 듯한, 총을 쏘는 듯한, 경찰이 잡으로 문 앞에 서있는 듯한, 경찰이 문을 부수고 들어와 실제로 총을 쏘아 죽일
듯한, 등등의 극심한 망상 공포증에 빠지면서 안절부절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해괴망측한 행동이 벌어지는 것이다.
가족들이 태산같은 걱정, 충고, 만류를 해도 중독자는 온갖 변명, 합리화, 교묘한 거짓말로 마약·알콜을 “내일 당장 끊겠다”며 골백번을 약속, 맹세, 결심을 하지만 실패로 돌아간다.

사탄은 생각을 통해 집요하게 속삭인다. “너는 중독자가 아니야! 너는 언제든지 마음만 먹으면 스스로 끊을 수 있어! 마지막으로 딱! 한번만 하고 끊어라”고 속삭인다. 그리고 사탄은 마약·알콜에 중독된 사실을 절대 비밀에 부치라고 속삭인다. 만약 이 비밀이 세상 사람들에게 알려
지면 인생 끝장나니까 비밀리에 행하라고 덧붙인다.맹세하건대, 마지막으로 딱! 한번만 마약 하고, 진실로 술 한잔만 하고, 열 손가락을 끊어 맹세
하건대 마지막으로 딱! 한번만 도박하고 끊으라고 사탄은 생각을 통하여 꼭 이루어질 것 같이 속삭인다. 중독자는 사탄의 ‘마지막으로 딱 한 번만’의 작전에 걸려 10년, 20년, 어느 날 망해버리는 것이다. 사탄의 새빨간 거짓말에 속아있는 것이다. 마약·알콜·도박 중독자들이 이
세가지가 인간을 가장 완벽하게 멸망시키는 사탄의 무기라는 것을 깨닫기만 하면 이 세 가지는 쉽게 끊어지는 것이다.

가족들은 급기야 가정문제상담소를 찾지만 이곳 역시 이 세가지 중독자는 대책이 없다. 한인 자체 전문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이다.
중독자를 수용, 치료, 상담할 수 있는 자체 시설이 절실히 시급하다. 단돈 페니 한개 없는 그 어떤 상황에서도 사탄은 마약·알콜을 구입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생각을 통한 사탄의 아이디어 제공은 감탄스럽다.
사탄은 이 세가지를 끊는 거짓 방법을 끊임없이 제공해 준다. 타주로 이사하는 방법, 한국으로 도피하는 방법, 최후의 방법으로는 하나님을 믿고 교회에 나가 예배보는 방법을 제시한다. 중독자는 이 교회, 저 교회를 전전해 보지만 끊어지지 않는다.

하나님까지 이용하는 사탄은 이제 숨통을 끊는 최후의 작업에 들어간다. 생생한 생각을 통해 야! 하나님한테 기도해 봐야 끊어주지 않고, 이제 하나님도 너를 버렸어! 마약·알콜 실컷 하고 죽어버리라고 마지막 카드를 내민다. 사탄의 최후의 속삭임을 받아들이면 처참한 멸망이다.
2000년 전, 어느 날 사탄은 예수 앞에 나타나 “딱 한번만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천하만국을 주겠다”고 속삭인다. 이 세가지가 창조주의 형상과 모양대로 만든 인간을 완벽하게 멸망시키는 무기라는 것을 자신이 확실히 깨닫고 마음의 문을활짝 열어 예수 신(神)을 영접했을 때 그 순간, 세가지는 완벽하게 깨끗이 끊어지면서 거듭나는 것이다.

인간의 방법은 복잡하고 실패한다. 하나님의 방법은 간단하다. 중독자 생각 속에 박혀있는 이 세가지를, 하고 싶은 생각 자체를 지워 없애버린다.
마약·알콜·도박은 쉽게 끊어지는 것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