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정신건강·의료 서비스 정보 제공

2024-05-14 (화) 배희경 기자
크게 작게

▶ 마이라이프재단, 지역사회 건강박람회

▶ 건강검진·예방 접종 등 무료 서비스

정신건강·의료 서비스 정보 제공

마이라이프재단 사업 활동을 홍보하는 임원들.

마이라이프재단(회장 이정숙)이 지역사회의 건강 자원 및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2024 지역사회 건강박람회’를 연다. 박람회는 18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하노버 소재 하늘비전교회에서 열린다.

앤아룬델카운티 보건국이 협력하고 44개 단체가 참여해 홍보하는 행사는 당뇨, 고혈압, 치매, 콜레스테롤, BMI 체질량, 청각 등 무료 검진을 실시하고, 정신건강 및 약물, 의료서비스, 성인병 및 질병 관리 등에 대해 유익한 각종 정보와 자료를 제공한다. 의료보험을 소지한 자들에게는 코로나19, 대상포진, 폐렴, 파상풍 및 호흡기 세포 융합 바이러스의 예방 접종도 제공한다.

또 청소년 정신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실시한 제3회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도 열린다.


행사장에는 K-팝과 한국무용 등의 공연이 펼쳐지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오락과 게임이 진행된다. 다양한 음식을 비롯해 스노우콘, 푸드 트럭 등 풍성한 먹거리도 판매된다. 또 70인치 대형 TV와 푸짐한 상품이 걸린 경품추첨도 있다.

이정숙 회장은 “건강, 의료, 보험 등 주요 기관들이 참여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포스터 공모전에 참가한 학생들도 격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443)996-2273
장소 7565 Teague Road,
Hanover, MD 21076

<배희경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