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한국 영화 ‘한산’시애틀 상영...29일 개봉…린우드, 페더럴웨이, 턱윌라 영화관서

2022-07-22 (금)
크게 작게
한국 영화 ‘한산’시애틀 상영...29일 개봉…린우드, 페더럴웨이, 턱윌라 영화관서
시애틀 지역 스크린에서 이순신 장군을 만날 수 있게 된다.

올해 최고의 흥행작으로 점쳐지고 있는 한국의 전쟁액션 대작‘한산: 용의 출현(감독 김한민)’이 시애틀 지역 영화관 3곳에서 29일 일제히 개봉한다.

영화 ‘한산 : 용의 출현’이 상영될 영화관은 린우드 엘더우드몰의 AMC, 페더럴웨이 시네마크 센추리 페더럴웨이, 턱윌라 리걸 파크웨이 프라자 등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시애틀 지역 영화관이다.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인 1592년 음력 7월 8일 한산섬 앞바다에서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이다.

임진왜란 최초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둔 한산해전의 웅장한 스케일과 승리의 카타르시스를 스크린 속에서 그대로 재현해 언론의 폭발적인 관심과 관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순신 장군역에 배우 박해일을 비롯해 변요한, 안성기, 손현주, 김성균, 옥택연, 조재윤, 김성규, 김향기 등이 출연했다.

‘한산: 용의출현’은 지난 2014년 7월 30일 개봉 이후 1,761만명이라는 한국영화 역대 최대 박스오피스 대기록을 수입한 ‘명량’의 김한민 감독이 기획한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중 두번째 작품이다.‘명량’은 당시 시애틀 지역에서도 개봉해 지역 한인들에게 큰 인기를 모았다.

영화 상영 극장 : ▲린우드 AMC 엘더우드 16 (AMC Alderwood 16), ▲페더럴웨이 시네마크 센추리 페더럴웨이(Cinemark Century Federal Way), ▲턱윌라 리걸 파크웨이 프라자(Regal Parkway Plaza)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