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대한부인회 교양강좌‘인기짱’

2019-07-15 (월) 황양준 기자
크게 작게
대한부인회 교양강좌‘인기짱’

대한부인회 7월 요리강좌



7월부터 모두 5개 과목으로 늘어나 큰 호응

대한부인회 평생교육원(원장 김경숙)이 7월부터 확대한 교양강좌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1일 서영숙 강사가 진행했던‘7월 요리강좌’에선 오이닭살찜과 단호박 연근조림, 단호박전, 북어무침, 오이지는 물론 풋배추 열무김치, 과일, 샐러드 등이 선보였다.

서 강사는 이날 30여명의 참석자들에게 해당 요리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노하우를 전했다. 특히 정성스럽게 만든 요리를 예쁘게 장식하는 노하우까지 전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요리강좌 시간에는 엘리엇 김씨와 이순분씨가 듀엣으로 7080 팝송을 반주와 함께 불러 분위기를 한껏 띄웠다.

요리강좌에 이어 시작된 조부모 교실에선 ‘나의 자존감과 아이의 자존감 높이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보다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아동 교육방식에 대해 공감하며 행복하고 영향력 있는 조부모가 되는 과정에 대해 공부했다.

이어 지난 주말인 13일 처음으로 열린 미술반 강좌에도 10명 이상이 수강신청을 해 열기가 넘쳤다. 김미라 강사는 이날 빛에 대한 시선과 반사로 인한 차이점 등 미술에 대한 기본 개념과 원리 등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김경숙 원장은 “7월부터 모두 5개 과목의 강좌가 열리고 있는 만큼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대한부인회 평생교육원 강좌는 다음과 같다. ▲요리강좌: 매월 둘째주 목요일 오후 5시30분 ▲조부모 교실(강사 로즈김): 매월 둘째주 목요일 저녁 7시 ▲분재반(강사 이정욱): 매주 목요일 오후 1시(10주) ▲미술반(강사 김미라):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라인댄스(기초반):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문의: (253)232-3939

<황양준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