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메디케어 예방서비스 거의 무료”

2018-09-06 (목)
크게 작게

▶ 담당의사 통해 무료 서비스 확인한 뒤 이용가능

노인보험인 메디케어 예방서비스가 거의 무료인 데도 일부 한인들은 이를 유료로 오해해 잘 이용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선용 보험에이전트는 “메디케어 예방 서비스는 거의 무료인데 자산이 있어 병원 무료혜택자가 아닌 한인들의 경우 비용 때문에 몸에 이상이 생기기 전에는 병원에 안가려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조씨는 “메디케어를 소지하신 분들은 예방서비스를 받는 것이 건강을 유지할 수 있고,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특정 질환에 감염되는 것을 방지하는 길”이라며 “담당 의사에게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예방서비스를 확인해 이용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현재 메디케어 규정에 따르면 진료 등을 의뢰받는 의사나 유자격 의사에게 예방 서비스를 받는 경우 많은 경우 비용을 전혀 없다. 물론 일부 예방서비스에 대해서는 디덕터불, 공동부담금, 공동 지불금 등을 지불할 수도 있다. 이 경우도 지불할 금액은 본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나 메디케어 의료보험 종류에 따라 다르다.

메디케어 예방 서비스는 크게 두가지로 분류된다. 우선 메디케어파트B에 처음 가입한 뒤 12개월동안 ‘메디케어 환영 예방 서비스 진료’가 제공된다.

이어 ‘메디케어 환영 예방 서비스’기간이 끝난 뒤에는 ‘연중건강검진 방문’이라는 예방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해당되는 검사 및 상담은 ▲복부 대동맥류 검사 ▲알콜 남용 검사 및 상담 ▲골밀도 측정 ▲심혈관 질병(행동 치료) ▲심혈관 검사 ▲대장암 검사 ▲우울증 검사 ▲당뇨병 검사 ▲당뇨 자기관리 훈련 ▲독감 예방주사 ▲녹내장 검사 ▲B형간염 예방주사 ▲HIV 검사 HIV ▲간암 검사 ▲메모그램 검사(유방암 검사) ▲의료 영양치료 서비스 ▲비만 검사 및 상담 ▲자궁 경부 및 질 검사(유방 검사 포함) ▲폐렴구균 예방주사 ▲전립선암 검사 ▲성병 검사 및 상담 ▲금연 상담 등이다.

메디케어를 통한 예방 서비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웹사이트(Medicare.gov/publications)를 참조하거나 전화(1-800-633-4227)로 문의해도 된다.

문의: 조선용 보험 에이전트(425-951-9210/sunnychoinsurance@gmail.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