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새크라멘토한국학교
▶ 강사 헬레나 권 고등법원 판사
한국계 미국인으로서 자신의 뿌리를 자각하고 미 주류사회에서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대상 특강이 열린다.
17일 오후 1시 새크라멘토한국학교(교장 이진순)에서 열리는 이 특강에는 현재 새크라멘토 고등법원 헬레나 권 판사가 ‘당신의 꿈을 추구하라(Pursue Your Dream)’를 주제로 자신의 경험담을 들려주면서 청소년들의 장래 결정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2014년부터 SF교육원(원장 최철순)이 실시해온 청소년 대상 특강은 그동안 ‘한계를 넘어’(Beyond your limit)라는 슬로건 아래 마이클 이 산타클라라카운티 검찰청 부검찰청장, 박현 PG&E 수석부회장, 애니 홍 크론4(KORN4) 앵커, 윌리엄 최 치의학 전문의, 릭 성 산타클라라카운티 셰리프국 부국장 등이 강사로 나서 글로벌 사회의 인재조건과 준비과정에 대해 메시지를 전했다.
특강 참가 희망자들은 12월 15일(목)까지 교육원 홈페이지(www.kecsf.org)를 통해 신청해야 하며 특강 이수 청소년들에게는 행사 종료후 실시될 에세이대회 참가자격이 부여된다.
에세이대회 주제는 특강 내용과 진로이며, 우수자에게는 총영사상 등이 수여된다. 최철순 원장은“주류사회에서 성공한 멘토들과 만남을 통해 한인청소년들이 삶의 진로방향 설정 및 성찰의기회를 갖게 되고, 당면할 다양한 도전을 극복하는 힘을 얻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강연장소: 3641 South Port Dr., Sacramento, CA 95826
▶문의 : sfkoreanedu2@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