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관규 무용단이 한국의 사계절을 춤으로 표현한 ‘겨울, 봄, 여름, 그리고 가을’을 포드 야외극장 무대에서 선보인다.
임관규 무용단이 26일 오후 8시30분 포드 앰피디어터(Ford Amphitheatre) 야외무대에서 공연을 갖는다.
한국 전통무용과 함께 다이내믹한 현대 음악과 안무를 곁들인 작품들로 호평받고 있는 임관규 무용단은 이번 공연에서 ‘겨울, 봄, 여름 그리고 가을’이란 제목으로 LA와는 달리 뚜렷한 사계절을 가진 한국의 아름다움과 감성을 새롭게 창작한 무용작품으로 선보이게 된다.
차갑고 고독한 겨울, 아름다운 꽃들과 나비들이 춤추는 봄, 뜨거운 여름 그리
고 왕의 뜰 앞에서 태평성대를 춤추는 가을 등 성격과 모습이 판이하게 다른 사계절의 느낌을 각기 다른 춤과 음악, 의상으로 표현한다.
무용단의 총 감독인 임관규 단장은 중요무형문화재 제92호 태평무 이수자로 40년 이상 우리의 전통무용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하며 한국무용을 발전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해왔다.
2000년 미국에 온 이후 임관규 무용단과 선교무용단을 창설하고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특히 젊은 세대에게 어필하기 위한 새롭고 독창적인 안무로 호응을 얻고 있으며 역동적인 현대음악에 우리의 전통악기 소리가 더해진 특별한 작품으로 다양한 인종과 세대를 아우르는 관객들의 관심을 끌어내고 있다.
공연 티켓은 12∼30달러. 박스오피스 (323)461-3673.
공연문의 (323)819-5001 Ford Theatres 2580 Cahuenga Blvd, East, Hollywood, CA 90068www.limdancecompan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