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남가주 최고 경영자 배출의 산실”

2025-07-17 (목) 12:00:00 문태기 기자
크게 작게

▶ 한양대학교 글로벌 최고경영자 강좌 입학식 가져

▶ 오는 8월1일 제1회 한양대학교 총장배 골프대회

“남가주 최고 경영자 배출의 산실”

한양대학교 글로벌 최고경영자 총동문회가 마련한 제12기 글로벌 CEO 과정 입학식 참석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인공지능 응용에서부터 유쾌한 인문학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수강해요”

한양대학교 글로벌 최고경영자(GCEO) 총동문회(회장 김광호)는 지난 8일 제12기 글로벌 CEO 과정 입학식을 로스코요테 컨트리 클럽에서 가졌다. 이날 입학식에는 한양대학교 이기정 총장과 7기 동문인 영 김 연방하원의원, 전상길 주임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12기 과정은 오는 7월31일까지 4주간 매주 화~목요일 한양대 교수진(유영만 교수, 김치호 교수, 고광민 교수, 한창희 교수)을 초청해 로컬 참석자들은 대면으로 진행된다. 타주 참가자들은 온라인으로 참석해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수업이 이뤄진다. 8월2일 열리는 제12기 졸업식에는 이기정 총장이 직접 졸업생에게 수료증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의 수업 일정은 ▲유영만 교수(7월8-10일,한양대 사범대학 교육 공학과)-아웃사이트를 바꿔야 인사이트가 바뀐다 ▲김치호 교수(7월 15-17일, 한양대 문화 콘텐츠 학과)-콘텐츠를 경영하라 ▲고광민 교수(7월22-24일, 한양대 인문대 중어중문학과)-동양학에서 미래를 보다 ▲한창희 교수(7월29-31일,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 경상대학 경영학부)-디지털 혁신과 미래 사회 등이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350 여 명의 동문을 배출 했으며, 남가주 뿐만이 아니라 캐나다, 북가주, 애리조나, 텍사스, 시애틀, 뉴욕 그리고 하와이까지 그 영역을 꾸준히 넓혀가고 있다. 8월1일에는 ‘제1회 한양대학교 총장배 골프대회’가 코요테힐스 골프코스에서 개최된다.

한편, 한양대학교 글로벌 최고경영자(HGCEO) 과정을 수료한 수료생에게는 한양대 총동문회 정회원, HGCEO 동문회 정회원, 동문 종합검진 할인 혜택, 글로벌 인적 네트워크 연결, ERICA 산학협력단 참가 기회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문태기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