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혁신센터, 11월 1~2일 MD서 ‘테크 서밋’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혁신센터(KIC DC)는 한미생명과학인협회(KAPAL)와 공동으로 오는 1~2일 메릴랜드 게이더스버그 메리엇 워싱턴센터에서 ‘테크 서밋’(Tech Summit) 행사를 개최한다.
‘테크 서밋’은 한국과 미국의 뛰어난 창업가, 투자자, 업계 리더 등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 공유와 네트워크 등 국제협력을 촉진하는 행사로 한국 스타트업의 미국 진출을 지원하는 목적도 있다.
류시훈 KIC DC 센터장은 “매년 개최되는 테크 서밋은 한국의 기술력 또는 스타트업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IR피치, 강연, 네트워킹 등을 통해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도모하는 뜻깊은 행사”라며 “특히 올해는 KAPAL과 함께 워싱턴 지역의 풍부한 바이오 및 의료 자원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IR피치 대회에는 스타트업 10개 기업이 참가하고 이 가운데 3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강연 세션은 메릴랜드 한인생명과학자모임(KLAM), 코트라(KOTRA)를 비롯해 조지워싱턴대 짐 청 전 부학장, M&T은행 김정애 부사장, KIC DC 류승환 고문, 아델파이 벤처스 정태흠 대표, 필립스 허경현 박사 등이 연사로 초청됐다.
티켓 구입 및 문의 KAC2024.eventbrite.com, www.kapal.org
<
유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