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커뮤니케이션 능력 갖추면 리더십 향상”

2023-10-09 (월) 배희경 기자
크게 작게

▶ MD시민협 인턴십 준비 세미나

“커뮤니케이션 능력 갖추면 리더십 향상”

아메리칸대학에 재학 중인 김민희 양이 성공적 인턴십을 위한 준비 온라인 세미나에 참여하고 있다.

메릴랜드시민협회(회장 장영란)가 ‘성공적 인턴십을 위한 준비 세미나’를 열었다.
7일 엘리콧시티 소재 밀러도서관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세미나는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열렸다.

10여 명의 고교생과 대학생이 참가한 세미나에서 이승재 강사는 인턴십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력서 작성법, 면접 요령, 자기소개법, 진로 선택 등 인턴십에 대한 전반적인 준비요령을 설명했다.

이승재 강사는 “면접을 하거나 일을 할 때 자신의 의사 표현을 확실하게 하고, 남에게 생각을 정확하고 논리있게 전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상대방의 질문을 제대로 이해하고, 분명한 자기 의견을 제시할 수 있어야 사회생활도 원만히 하고 인턴십 및 직장 인터뷰에서 합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강사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은 질문이나 전체 주제의 내용을 빠르게 파악하고, 분석하며, 균형이 잡힌 정확한 결론을 내리고, 간략하게 그 결론을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이라며 “이것이 잘 갖춰지면 리더십도 함께 커지게 된다”고 말했다.

시민협은 이어 내년 여름 인턴십을 위한 이력서 작성 세미나, 발표 세미나, 인터뷰 세미나를 개최한다.
문의 (443)996-9171

<배희경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