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년 동안 한결 같은 전통 맛집을 고수하고 있는 한식당 ‘산’(山)이 또 다른 맛집을 지향하며 탄생시킨 국수 전문점 ‘산 누들스’(Mountain Noodels)가 런치 스페셜 메뉴를 내놓고 한인 입맛 잡기에 나서고 있다.
지난 2022년에 LA 윌셔와 알렉산드리아의 옛 봉주찜닭 자리에서 오픈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산 누들스는 LA 맛집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산 누들스의 대표 메뉴는 고기국수와 해물국수다. 여기에 시즌별로 콩국수, 우동, 튀김 우동, 비빔국수, 메밀국수, 육개장국수, 올리브유 짜자면 등 다양한 메뉴를 구비하고 있다. 산 누들스의 인기 비결은 담백하고 깔끔한 육수에 있다. 산 누들스를 국수집이라 부르지 않고 육수집이라 부르는 이유이기도 하다. 미원과 같은 인공 조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아 육수 재료의 맛이 그대로 우러난다.
산 누들스 관계자는 “미원을 지나치게 사용하는 한식당과는 달리 산 누들스에서는 미원을 주방에 두지 않고, 소금과 설탕의 사용도 최소한 하는 등 전통적 조리법에 의존한다”며 “맛을 내기 위해서는 이윤에 대한 미련 없이 좋은 재료를 많이 들여 직접 만든 진한 육수를 사용한다”고 말했다.
국수를 주문할 때 원하는 면 종류와 4단계의 맵기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또 다른 재미다. 기본인 생면, 칼국수, 일본식 라면, 케일면, 쌀소면, 정통 우동, 메밀국수면 등 총 7가지 면이 준비되어 있어 입맛과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
산 누들스는 국수 메뉴 이외에도 런치 스페셜 메뉴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인플레이션 시기에 푸짐한 밥상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는 게 산 누들스의 계획이다.
점심 메뉴답게 다양한 음식이 준비되어 있다. 갈비탕과 우거지탕, 동태찌개, 비지찌개 등의 찌개류, 돌솥비빔밥, 비빔밥, 소/돼지/닭 불고기 덮밥, 김치 볶음밥, 짜장밥, 카레라이스 등 밥 종류, 육개장 칼국수, 김치 칼국수, 멸치 칼국수 등 국수류도 있다.
런치 스페셜 메뉴 가격은 11.99달러로 균일하다. 런치 스페셜 메뉴는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주문 가능하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1시~오후2시까지 무료 주차 서비스도 제공된다.
▲주소: 3377 Wilshire Blvd. #100, LA.
▲문의: (213)378-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