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손맛이 담긴 전라도 전통 한식으로 한인들에게 널리 알려진 전 전문점 ‘다정’이 런치 스페셜과 해피아워 등 다양한 할인 서비스를 통해 한인들의 입맛 잡기에 나섰다.
먼저 해피아워 메뉴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메뉴와 주류를 즐길 수 있다.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서비스가 진행되는데 음식과 함께 소주, 맥주, 막걸리 중 1병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첫 번째 메뉴는 곱창전골로 40.99달러다. 2인이 편하게 술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좀 더 푸짐하게 음식을 먹고 싶으면 낙지볶음과 해물부추전이 함께 나오는 메뉴도 있다. 가격은 55.99달러다. 가장 음식이 풍성하게 나오는 메뉴는 갈비찜, 꼬막무침, 동태탕으로 가격도 96.99달러로 음식 수에 비에 저렴하다. 입맛에 따라, 기분에 따라, 같이 식사하는 사람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재미는 덤이다.
런치에는 맛있는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시간은 오전 11시 30분 부터 2시 30분 까지다. 대표 메뉴인 육개장과 바지락 칼국수가 각각 11.99달러다. 이외에 된장찌개와 함께 제공되는 고등어구이, 제육볶음, 민어구이, 갈치구이 메뉴도 있다. 두 가지 음식을 같이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인기라는 설명이다.
전 전문점으로 잘 알려진 다정에는 대표메뉴인 모듬전이 유명하지만 사실 다채로운 메뉴들이 더 큰 자랑이다. 코다리찜, 무교동 낙지볶음, 오징어볶음, 쭈꾸미볶음, 꼬막무침과 꼬막비빔밥이 인기다. 또한 특선메뉴로 매운갈비찜, 묵은지 삼겹살(고등어)찜, 삭힌 홍어찜이나 무침, 굴보쌈, 닭볶음탕, 오삼불고기가 있다. 전 메뉴로는 육지전, 바다전, 굴전, 특가자미전, 꼬막전, 김치전, 해물부추전 등 입맛대로 골라먹으면 된다. 알탕, 고추장찌개, 은대구조림, 각종 매운탕을 주문할 수 있다.
다정은 LA 한인타운 올림픽길에 위치했다. 주류는 소주 6.99달러, 맥주 5.99달러다. 월~토 오전 11시 반 ~밤 11시 오픈하며 저녁시간에는 실외 식사가 가능하다.
▲주소: 3901 1/2 Olympic Blvd. LA.
▲문의: (323) 931-8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