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K-스쿨서 무료 방과후 수업으로 성적향상을”

2020-07-17 (금)
크게 작게

▶ 페더럴웨이 교육구와 함께 한인 1~12학년 대상

K-스쿨이 초중고교 학생들의 성적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무료 방과후 수업을 진행한다.

K-스쿨은 연방 교육부의 지원을 받아 페더럴웨이 교육구와 함께 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방과 후 수업 형태로 수학(Math)과 쓰기(writing), 읽기(Reading)를 가르쳐주는 보충수업으로 진행된다.


한인들이 밀집해 있는 페더럴웨이 교육구내 1~12학년 학생들이 지원할 경우 수업료는 무료이다.

물론 페더럴웨이 교육구가 아닌 지역의 학생들도 소정의 수업료로 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충수업을 받을 수 있다.

수업은 새 학기가 시작되는 오는 9월6일부터 내년 6월3일까지 평일반과 일요반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평일반은 매주 목ㆍ금ㆍ토요일 오후 5시까지 7시까지, 일요반은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수업이 진행된다.

K-스쿨은 학생들이 수준별 보충학습을 통해 확실한 성적향상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클래스당 수준별 3~6명의 학생으로 반을 편성할 방침이다.

K-스쿨은 그동안 학교내 수학팀 학생들이 시애틀 수학경시대회 등을 포함해 권위있는 각종 경시대회에 출전해 수차례 수석을 차지하는 등 알찬 교육으로 정평이 나있다.

또한 고교 수학과 영어과목에서 리커버리 크레디트를 받아야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 공식 크레디트를 제공해주기도 한다.


한편 K-스쿨은 학생들을 지도할 교사도 모집하고 있다. 의욕이 있는 분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대우는 상담 후 결정된다.

이와 더불어 9~11학년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도 모집하고 있다. 자원봉사에 참여할 경우 자원봉사 크레디트가 제공되고 일정 시간 이상 열심히 봉사한 학생에게는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도 수여한다.

성적향상 무료 방과 후 수업은 학교 홈페이지(www.kschool.org)를 통해 바로 등록할 수 있다.

등록: www.kschool.org 문의 253-529-1805(메시지 남기기), 이메일 admin@kschool.org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