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상 놀이를 통해 과학적인 명상법을 배울 기회
▶ 더불어 정신건강클리닉 (Together Mental Health clinic)
더불어 정신건강클리닉(대표 세라 고)에서는 ‘제2회 신나는 꼬마 명상 캠프’를 1월18일(토) 오전8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한다. 세라 고 정신과 전문간호사는 정신질환 및 스트레스로 인한 마음의 병을 커뮤니티 교육을 통해 예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세라고 대표는 “현재 많은 연구에서 Mindfulness라고 하는 마음챙김명상은 정서적으로 안정을 주고, 스트레스를 줄이고, 집중력을 향상 시키는 과학적인 교육법이라는 것이 밝혀지고 있다” 며 “이번 꼬마 명상 캠프에서 어린이들은 명상 놀이를 통해 과학적인 명상법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미국에서 살면서 놓치기 쉬운 전통예절 교육을 명상놀이에 접목하여 인성교육을 제공한다. 첫 번째 프로그랜인 다례명상에서는 어린이에게 찻자리를 통해 전통다례예절 및 다례명상을 배우는 시간이다. 두 번째는 우리어린이들이 손의 감각을 키우는 김밥을 만드는 시간이다. 김밥김밥을 만든 후 각자 만든 김밥을 처음 먹으면서 식사명상을 하는 시간이다.
어린이들의 주의가 산만해지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오후에는 신나고 재미있는 놀이 명상놀이들이 있다. 세 번째 시간은 여러 종류의 악기를 체험해 보고 주제가 맞춰서 몸으로 표현해 보는 소리 및 동작 명상시간이다. 네 번째는 참가한 어린이들과 함께 연꽃을 만드는 시간으로 손의 감각을 키우며 협동심을 키우는 시간이다. 마지막으로 앉아서 하는 명상 및 호흡법을 배우는 시간이다. 이때는 어린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스님을 그려보는 기회를 가질 계획이다.
이번 캠프는 LA 고려사(500 N. Western Ave.) 에서 열리며, 7세에서 12세 어린이들이라면 누구라도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한 자녀 50 달러, 두자녀 이상 75 달러이며 캠프 참가자에게는 티셔츠와 꼬마명상 수료증을 제공한다. 간편한 옷 차림과 양말 착용은 필수다. 신청문의는 (323)957-0500으로 하면 된다.
주소: 3030 W. Olympic Blvd. #217 LA
문의: (213)550-2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