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웨체스터 지역 학군 상위권에

2019-08-27 (화) 노려 웨체스터 지국장
크게 작게

▶ 니치 닷 컴, 스카스데일 4위·브롱스 빌 8위·에지먼트 17위

▶ 일리노이즈주 글랜부루크 고교학군 전국 ‘1위’

뉴욕주 그레잇넥 3위·제리코 5위 차지

니치 닷 컴(Niche.com)이 최근 발표한 ‘2019-2020 학기’ 미국 내 ‘베스트 스쿨’ 랭킹 자료에 따르면 웨체스터 내 많은 학군이 상위권에 든 것으로 나타났다.

니치 닷 컴(Niche.com)은 매년 각 학교 교사와 학생 수, 방과 후 활동, 학부모회 활동, 시험성적, 안보 및 대학교 입학생 수 등 미 교육청 자료를 바탕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학교 순위를 정해 발표하고 있다.


지난 2002년 출범, 학교 순위 통계를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니치 닷 컴은 현재 자세한 정보와 정확성으로 주거환경 및 직장 등의 관한 정보제공으로 권위 있는 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니치 닷 컴 순위에 따르면 뉴욕 주 693개 고등학교 중에서 허드슨 밸리 지역의 학교가 순위 300위내에 들어가는 우수한 학교로 나타났다.

특히 스카스데일 4위, 브롱스빌 8위, 챠파쿠아 13위, 바이람 힐스 14위, 에지먼트 17위, 라이 시티 18위 등으로 웨체스터 지역 학군들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내 최고로 뽑힌 학군은 일리노이즈 주 그랜뷰의 글랜부루크 고교 학군으로 총 4개의 학교가 포함되어 있는 곳이다. 2위는 일리노이즈 주의 버넌 힐 커뮤니티 고교 학군, 뉴욕주의 그레잇넥 공립학교 학군이 미국 내 3위, 4위는 일리노이즈 주 노스필드의 뉴 트라이어 타운십 고교 학군이며 뉴욕주의 제리코 학군이 5위를 차지하고 있다.

<노려 웨체스터 지국장>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