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아”

2019-02-06 (수) 12:00:00 이수경 기자
크게 작게

▶ 산타크루즈 코리언센터, 김치 담그기 수업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아”

지난 2일 산타크루즈 코리언센터가 주최한 김치만들기 수업에 참여한 사람들이 자신들이 만든 김치를 들어보이며 기뻐하고 있다.<산타크루즈 코리언센터>

산타크루즈 코리언센터(회장 이은경)는 외국인들에게 한국 전통 음식인 김치를 소개하고 참여자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일 오후2시 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산타크루즈 라우든 넬슨 커뮤니티 센터 주방에서 열린 김치 담그기 수업은 재외동포재단과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의 후원, 산타크루즈 시 협력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업은 김치 담그기 수업 총3회(배추김치, 깍두기김치, 오이김치)중 첫 수업으로 배추김치 담그기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이 센터장이 준비해온 절인 배추와 제주도 직송 무와 마늘, 생강 새우젓, 찹쌀풀 , 고추가루 등 신선한 재료로 배추 속을 만들고 배추김치를 직접 만들어 보았다.

이날 수업에 참여한 은퇴교수인 아썰 씨는 “한국친구들과 한식당에서 맛있게 먹었던 김치를 오늘 직접 만들어 부인과 함께 먹게 되어 좋다”고 말했다.

제임스 씨는 “천연 유산균이 풍부한 한국 김치가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아 손수 담아 먹고 싶었는데 김치 만들기 수업이 생겨서 너무 좋다”고 말했다.

이 센터장은 “외할머니의 김치 비법으로 만든 김치를 타민족에서 소개할 수 있어 감사할뿐만 아니라 수업 내내 I love Kimchi !를 외치며 김치를 신나게 담그는 학생들을 보니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다음 수업은 ‘나만의 깎두기 김치담기’로 내달 2일 진행 할 예정이다 .

김치 만들기 반 등록은 (832) 420-5270, www.santacruzparksandrec.com을 참고 하면 된다.

<이수경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