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퓰리처상 수상한 테네시 윌리암스의 명작중 하나
▶ 2월 6일부터 3월 3일까지 산호세 스테이지 컴패니 극장

사진: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고양이’ 포스터. <사진 www.thestage.org>
산호세 스테이지 컴퍼니(San Jose Stage Company)가 제작한 올해 첫 연극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고양이(Cat On a Hot Tin Roof)’가 2월6일부터 3월3일까지 산호세 스테이지 컴퍼니 극장(490 South 1st Street, San Jose)에서 베이지역 관객들을 만난다.
세계적인 극작가 테네시 윌리엄스의 명작 중 하나로 꼽히며 퓰리처 상을 수상한 바 있는 이 작품은 미시시피 삼각주에 위치한 폴리트 농장을 배경으로 한다.주인공 남성의 아버지 ‘Big Daddy’는 65번째 생일을 맞이해 온 가족이 모인 자리에서 유산을 남겨줄 아들 한 명을 선택한다고 발표하고, 주인공인 브릭과 그의 부인 매기는 유산을 놓고 벌어지는 가족간의 치열한 갈등 속에서 해결점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세대간의 충돌, 거짓말, 성생활 등의 극적인 요소가 남부의 진한 유머와 결합하여 가족간의 갈등과 이를 해결하는 과정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작품이다.
극중에서 Big Daddy역할을 맡은 극단의 랜달 킹 초대 예술감독은 “테네시 윌리엄만큼 미국 사상 최고로 극찬받는 극작가는 없을 것”이라며 “가족, 사랑, 죽음, 후회의 복잡성, 그리고 거짓말이 초래하는 불행한 결말을 윌리엄스만의 풍자섞인 유머와 남부 특유의 시적 표현을 통해 보여줌으로써 이번 시즌 최고의 작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티켓 가격은 32~72달러이며 예매 및 문의는 (408)283-7142 혹은 www.thestage.org로 하면 된다.
<
김지효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