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SA 에임즈연구센터가 위치한 모펫 필드의 대표 건물 중 하나인 ‘행어 원’ 격납고의 예전 모습(1999년도) [사진 NASA]
미 항공우주국 NASA 에임즈연구센터가 위치한 마운틴뷰의 모펫필드에 주택단지가 들어설 전망이다.
연구센터의 유진 투 디렉터에 따르면 새로 들어설 모펫필드 주택단지는 실리콘밸리 주택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이다.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주택 문제로 연구소 직원들과 관계자들조차 알맞은 가격대의 거주지를 찾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에 대해 NASA 측은 모핏필드 남쪽 101번 고속도로 인근에 최소 1,930가구를 수용할 수 있는 45에이커 넓이의 주택단지 건설을 계획했다.
새 주택 입주 신청자격은 최대 8,000명의 NASA 직원 및 관계자들에게 우선권이 주어진다.
현재 주택단지의 10%가 저소득층에게 할당될 예정이지만, 레니 시겔 마운틴뷰 부시장 및 시의원은 저소득층 주택 할당량을 최대 20%까지 인상하는 방안을 협상 중이다.
현재 NASA와 시 측은 새 주택단지로 인해 필요한 교통편, 도로, 학교 등의 인프라 확장 및 개선 문제를 상의 중이다.
새 주택단지는 앞으로 3년에서 5년에 걸쳐 건설될 예정이며 아직 정확한 입주 가격과 위치에 대해 알려진 바는 없다.
<
임에녹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