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교사 집중 연수회’

2017-09-07 (목) 03:56:59 신영주 기자
크게 작게

▶ 재미한국학교북가주협의회 개최

▶ 16일 프리몬트, 내달 프레즈노

재미한국학교북가주협의회(회장 한희영)가 주최하는 ‘제21기 교사 집중 연수회, 제4기 신입교사 양성 연수회’가 16일(토) 오후 4시 프리몬트 뉴라이프교회(4130 Technology Place, Fremont)에서 열린다.

이날 송지은 협의회 부회장이 ‘한국학교 교사가 알아야 할 아동 건강 응급처지 기본상식’을 주제로 전체강의를 한다. 또한 제3회 교육자료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된 한선욱 오클랜드 한국학교장, 박은희 교사가 초급반 강의를 선보이며, 유아유치반은 한연주 SV한국학교 교사, 중급반은 손민호 임마누엘한국학교장과 송아리 새하늘한국학교 교사, 신입교사 양성반은 황희연 모퉁이돌한국학교 교장이 맡는다.

한편 북가주협의회는 10월 7일(토) 오후 3시 30분 프레즈노 하모니한국학교에서 신입교사 양성 연수회를 갖는다.


프레즈노 지역 각 한국학교 운영자, 교사,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물놀이 공연(담당 조덕현), 운영자 연수(담당 한희영), 교사 연수(담당 황희연)가 진행되며 하모니한국학교 학생들의 학습발표회도 펼쳐진다.

황희연 부회장은 “신입교사 양성 연수회를 새크라멘토, 샌프란시스코, 산호세에 이어 프레즈노에서 개최하게 됐다”면서 “연수 기회나 자료 지원 혜택이 부족한 곳을 찾아 연수회를 진행하며 비회원인 학교들과의 만남도 넓힐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 황희연 부회장 (650)759-6886

<신영주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