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디맨드 코리아,20일 EBS‘기적의 달리기’첫 방송
한국 교육방송 EBS의 대국민 건강프로젝트 '아! 일요일 기적의 달리기'가 오는 20일부터 온디맨드 코리아(ODK; www.ondemandkorea.com)를 통해 방영된다.
‘'아! 일요일 기적의 달리기'는 기존의 다이어트 프로그램과 달리 달리기와 건강을 주제로 교양과 예능을 결합한 ‘에듀테인먼트’ 프로그램이다. 600여 명의 신청자 가운데 사전 심사를 걸쳐 선발한 16명의 도전자가 7주간의 합숙을 통해 건강을 되찾고 마라톤 10㎞ 코스에 도전하는 과정을 흥미롭게 그리고 있다.
도전자 중에는 비만 때문에 우울증과 대인기피증을 겪는 이,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려고 직장에 사표를 내고 온 이, 운영하던 식당도 내놓고 지원한 사람 등이 포함됐다. Mnet '음악의 신'에서 방송인 이상민의 매니저 역할을 맡아 인기를 얻은 개성파 배우 백영광 씨도 도전자로 나섰다.
MC로는 방송인 오상진, 축구 국가대표 출신의 이천수, '대세 예능인' 김숙, 인기 걸그룹 I.O.I의 청하가 나선다. 이들은 도전자들과 팀을 이뤄 건강관리법과 체중감량 비법을 공유하고 도전자들을 격려한다.
도전자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며 팀별로 특색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제안할 '건강 어벤저스'도 구성된다. 어벤저스에는 2015년 머슬 마니아 세계대회 1위 트레이너 최성욱 사단, 올림픽 은메달리스트이자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 등이 포함됐다.
한편, '아! 일요일 기적의 달리기'는 6부작으로 한국에서는 지난 1월 22일부터 매주 일요일 밤 9시 5분에 방송되고 있다.
한국의 각종영상 콘텐츠를 방영하는 합법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인 온디맨드 코리아는 지난해 12월부터 EBS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다큐 프라임', '세계테마기행', '한국기행', 'EBS e 생활영어' 등 EBS의 고품질 교양•다큐멘터리 콘텐츠는 물론 '방귀대장 뿡뿡이', '모여라 딩동댕' 등 재미있고 유익한 유아•어린이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