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 소아과 전문의 이상원 박사가 운영 중인 소아 건강 웹사이트 http://my.dreamwiz.com/drslee 가 최근 접속자수 21만 명을 돌파하고 서울대 가정의학과 웹사이트와 한국 소아학회 웹사이트에 링크, 접속률 2위를 기록하는 등 그 인기가 폭발하고 있다.
특히 이 박사의 처방을 들을 수 있는 ‘소아건강 인터넷으로 물어보세요’ 코너는 그동안 약 4,300건을 상담, 소아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상원 박사는 부모도 반 의사가 되어야 한다며 자녀들의 건강을 돌봐야하는 긴급 상황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일어날 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평상시 의학상식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웹사이트에는 ▲소아건강상담 ▲증상과 병명 ▲육아 및 가정간호 ▲사춘기 건강 ▲소아 성교육 ▲소아과학 최신정보 ▲의학칼럼 ▲건강정보 및 사이트 ▲임신에서 신생아 돌보기까지 등의 정보가 가득하며 소아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는 소아가정간호백과(응급상황, 예방, 성장과 발육, 모유, 인공영양, 이유식, 비타민, 신생아 질환, 전염병, 호흡기 질환, 소화기 질환, 비뇨생식기 질환, 심장질환, 신경정신 질환 등)와 많은 부모들이 방법을 잘 몰라 꺼리고 있는 소아를 위한 성교육 정보가 상세하게 담겨져 있다.
지난해 아메리카 Top 소아과 의사에 선정된 바 있는 이상원 박사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후 도미, 미 커네티컷 대학교 의과대학과 예일대 의과대학, 놀와크 병원에서 소아과 레지던트를 수료했으며 윈드햄 병원 소아과 과장과 보라즈와 프랭클린 초등학교 교의, 컬럼비아 클리닉 소아과 전문의를 역임했다.
<이진수 기자>jinsulee@korea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