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나 문 민사소송 전문변호사
변호사로서 30년 동안 저는 많은 재판과 항소의 기복을 경험했습니다. 특히 수년간의 법적 싸움을 거쳐 재판에서 패소한 고객을 대신하여 항소에서 이기는 것은 엄청나게 보람 있는 일입니다. 그러나 항소심 판결이 사실이나 법률을 오해한 것처럼 보일 때는 고객은 종종 잘못된 결정을 바로잡을 수 있는 기회를 요청할 수 있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항소 판결 후 패소한 측이 재심을 요청할 수 있는 기간은 15일뿐입니다. 재심은 고등 법원이 아닌 동일한 항소 법원에 제기됩니다. 재심 청원은 일반적으로 사건을 판결한 판사단 사이에서 순환합니다. 검토는 일반적으로 의견 작성자부터 시작하여 다른 판사에게 적절한 처분에 대한 권고를 합니다. 재심 허가에는 세 판사 중 최소 두 명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청원에 대한 구두 변론은 필요하지 않으며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법원은 이 요청을 허가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기간은 항소심 판결이 선고된 후 30일 내입니다. 그 시간 내에 응답하지 않으면 요청은 자동으로 거부되고 이러한 요청의 대부분은 성공하지 못합니다. 대부분의 재심 청원은 거부됩니다. 재심 허가는 매우 드뭅니다.
법원 명령에 의한 거부는 일반적으로 서면 논의 없이 요약 형태로 발생합니다. 그러나 가끔 거부에는 법원의 이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는 추가 의견이 수반됩니다. 또한 청원을 거부하기로 한 다수의 결정에 동의하지 않는 판사는 명령에 대한 서면 반대 의견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재심 청원에서 제기된 사소한 오류는 종종 법원 의견을 수정하여 수정합니다.
재심이 허가되면 법원은 재심 청원에서 제기된 사항뿐만 아니라 항소에서 제기된 모든 문제를 재고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청원이 허가된 후에는 추가 브리핑이나 구두 변론이 없지만 법원은 가끔 구두 변론을 재심합니다. 일반적인 절차는 법원이 재심리 후 추가 주장 없이 새로운 의견을 내는 것입니다. 마치 원래 의견이 제출되지 않은 것처럼 말입니다. 하지만 법원이 추가 고려 후 의견을 변경하지 않기로 결정하면 법원이 원래 의견을 재발행할 수도 있습니다.
재심리 후의 새로운 의견은 원래 의견을 대체하며, 새로운 청원의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대법원에 사건을 재심리해 달라고 바로 요청할 수는 있지만, 재심리를 먼저 요청하지 않았다면 대법원이 문제를 고려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위험합니다.
재심을 요청할 때는 좌절감을 표출하거나 오래된 주장을 다시 살펴볼 곳이 아닙니다. 요약의 톤을 중립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전에 제기되지 않은 새로운 문제는 매우 좋은 이유가 없는 한 일반적으로 무시됩니다. 법원이 이전에 논의되지 않은 것을 결정하거나, 사실이나 문제를 잘못 진술하거나, 절차적 실수와 같은 구체적인 오류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재심이 거부되고 캘리포니아 대법원에서 사건을 재심리하기를 원하는 경우, 대법원은 이러한 청원의 약 3%만 수락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 요청을 제출할 수 있는 좁은 기간(항소 판결의 30일 후 10일)이 있으며, 법원은 최대 90일 동안 판결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들이 응답하지 않으면 원래 판결이 최종 판결이 됩니다.
대법원이 재심을 거부하면 항소 판결이 유지되고 사건이 종결됩니다. 대법원이 수락하면 대법원에서 새로운 주장을 내세워 사건이 진행됩니다.
대법원은 하급 법원의 실수 때문에 사건을 처리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답변이 필요한 큰 법적 문제, 다른 법원 간의 갈등 또는 법률의 새롭고 중요한 문제를 찾습니다.
이 과정은 많은 대기와 불확실성이 있는 롤러코스터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 단계는 정의를 추구하고 법이 올바르게 적용되도록 하는 데 중요합니다.
MOON & DORSETT, PC
문의: (213)380-1526
<
데이나 문 민사소송 전문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