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도시 시기라야의 최고 유적인 사자 산(Lion’s Mountain).
스리랑카의 옛 이름이었던 세렌딥(Serendip)의 의미처럼 스리랑카는 뜻밖의 즐거움을 찾아볼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세상이 빠르게 발전하고 혁신적으로 변화할수록 여행 문화는 그 반대로, 더 순수한 자연과 고유한 문화를 가진 여행지를 찾게 되는 것은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스리랑카는 바쁜 현실을 떠나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정화시켜주는, 여유롭고 느긋한 분위기를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여행지로 동남아의 떠오르는 샛별입니다.
작은 섬이지만 경이로운 자연과 깊은 종교적 뿌리 아래 독특한 고유문화와 맛있는 음식들은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잊을 수 없는 추억과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는, 기대하지 않았던 곳에서 만나는 진정한 ‘serendipity’- 뜻밖의 기쁨을 주는 여행지입니다.
1 스리랑카의 풍부한 불교문화
스리랑카는 역사적인 고대 도시와 더불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불교 유적들 있는 곳입니다. 최고의 불교 대탑이 있는 도시 아누라다푸라, 석가모니의 치아 사리를 모신 사원이 있는 스리랑카 최고의 성지 캔디, 14m의 거대한 와불상이 있는 플론나루와 2000년이 넘는 신성한 성지가 있는 담불라 등 놀랍도록 풍부한 불교문화를 자랑합니다.
2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문화
인도양의 황금빛 해변부터 무성한 열대 우림, 끝없는 녹색으로 이어지는 실론 차 밭과 산악 지형까지 스리랑카는 다양한 환경과 지형 덕분에 워터 스포츠부터 산악 트레킹, 야생동물 사파리 뿐 아니라 심신을 치료하는 아유르베딕 프로그램(Ayurvedic programmes)인 요가와 명상, 고급 스파 트리트먼트까지 한 나라를 여행하는 동안 아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3 세계적으로 유명한 실론티의 고향
1972년 전까지 실론으로 불리었던 스리랑카의 가장 높은 고원지대인 남동부 산악지대는 굽이 굽이 푸른 차밭이 끝이 없이 이어지는 실론티의 고향으로 보는 것만으로 마음이 편안해 지는 곳입니다. 최고의 홍차산지 누아라 엘리야(Nuwara Eliya)에서 영국풍의 우아한 티타임을 즐기며 홍차의 샴페인이라 불리는 실론 차 한잔으로 느긋한 여유를 즐겨봅니다.
4 야생 동물과의 만남
스리랑카는 세상에서 가장 다양한 야생동물들이 살고 있는 곳으로 얄라 국립공원(Yala National Park)이나 우다왈라웨 국립공원(Udawalawe National Park)에서는 코끼리, 표범, 나무늘보나 조류 등 수없이 많은 종류의 야생동물들의 서식지가 있어 뛰어난 사파리 여행지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5 다양한 음식문화
향신료 무역의 중심지였던 스리랑카는 16세기부터 수백 년간 이어온 포르투갈, 네덜란드, 영국의 식민지 시대를 거치고 주위 나라들의 강한 영향을 받으면서 놀라울 정도로 다양하고 독특한 음식문화를 만들어 냈습니다. 여행 중 맛있는 그 나라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은 또 하나의 큰 즐거움입니다.
6 따뜻한 사람들
스리랑카가 여행지로서 인기가 있는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친절하고 따뜻한 스리랑카 사람들의 민족성입니다.
스리랑카 사람들의 단순하고 행복한 삶의 방식 그대로, 만나는 사람 누구나 환영하는 밝은 표정은 여행자들을 기분 좋게 하고 또 다시 그곳을 찾게 하는 이유입니다.
★한스관광 스리랑카 여행 일정
2월12일- 2월20일 8박9일
★문의 (703)658-1717
<
조앤 한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