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보자 접수 마감 11월 23일 오후 1시
제33대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회장 선거 공동 선거관리위원장 이정순(왼쪽부터), 김상언 전 한인회장이 10일 선거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제33대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회장 선거가 오는 12월 7일(토)로 확정됐다. 선거는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회관에서 치러진다.
공동 선거관리위원장(이하 선관위)에 선임된 이정순·김상언 전 한인회장은 지난 10일 샌프란시스코 산왕식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관련 입후보 자격, 입후보 서류, 공탁금, 선거공고 등록서류 및 선거 일정 투표장소, 선거운동, 선거권 등 자세한 선거 일정등을 설명했다.
제33대 선관위 일정의 요점은 입후보자는 3년 이상 SAN FRANCISCO & BAY AREA한인회 관할지역인 샌프란시스코, 알라메다, 콘트라코스타, 산마테오, 마린, 소노마, 솔라노, 나파 카운티에 거주하는 한국 혈통을 가진 한인으로 관할지역 내에 거주 또는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거나 또는 근무지가 있는 만 35세 이상인 자로 합법적 활동을 위해 시민권 또는 영주권을 소지해야 한다.
선거 공탁금은 등록서류 접수시 회장, 부회장, 이사 후보들의 공탁금(총 3만 5천달러)과 선거 비용 1만달러를 선관위에 납부하여야 한다.
후보자 등록서류 접수는11월 23일(토)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한인회관에서 접수한다.
복수의 후보가 출마 시 한인회장 선거는12월 7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투표하게 된다. 투표 장소는 SAN FRANCISCO & BAY AREA 한인회관(745 Buchanan Street, San Francisco) 한 곳이다.
선거운동은 다음과 같다.
선관위는 복수의 회장 후보가 등록을 완료했을 경우 선거 일정에 명시된 등록서류 접수일인 11월 23일 오후 3시 이후 3일 이내 후보자 기호 추첨을 실시하며, 기호 추첨이 완료된 시점부터 선거일 전일 자정까지 선거운동을 허용한다.
개표는 선관위원장의 지휘하에 선관위원들이 한다.
각 후보들은 개표 참관인으로 최대 2명을 입회시킬 수 있다. 입회 자격은 입후보자 또는 입후보자 선거운동원으로 제한된다.
선거 관련 모든 문의 사항은 김상언 공동선관위원장에세 하면 된다.
선거관리위원은 이경희, 이동일, 박준범 등 3명이다.
문의: (415) 606-3347(김상언 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