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전통놀이 활용 전자책 발간

2024-08-19 (월) 배희경 기자
크게 작게

▶ 빌립보한국학교

전통놀이 활용 전자책 발간

재미한국학교 워싱턴지역협의회 2024 가을학기 교사연수회에서 한국 전통놀이 실전 활용서인 전자책(E-Book)을 소개하고 있다.

하노버 소재 빌립보교회(박동훈 목사) 산하 빌립보 한국학교는 한국 전통놀이 실전 활용서인 전자책(E-Book)을 발간했다.

전자책은 빌립보 한국학교에서 오랫동안 문화역사 수업 콘텐츠로 활용해 온 다양한 한국 전통놀이를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실전 활용서이다. 
전자책에는 전통 놀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한국 전통놀이의 유래와 개념, 놀이 유형에 대한 설명과 놀이 시간, 적정 연령 및 인원, 준비물 등 실용적인 정보, 유튜브를 포함한 관련 영상자료를 담고 있다. 

재미한국학교 워싱턴지역협의회 2024 가을학기 교사연수회에서 전자책을 이용한 신나고 재미난 한국학교 문화수업의 노하우를 소개한 임수진 교사는 “이 활용서는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서 새로운 수업 방법을 찾는 교사, 다양한 한국 전통 문화 콘텐츠를 한국학교 수업에 적용하고자 하는 교사, 그리고 몸과 마음이 즐거운 한국학교 문화수업을 원하시는 교사들에게 꼭 필요한 자료가 될 것”이라며 “미 전역의 한국학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발했다.

임 교사는 “진취적이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한국어와 한국 역사 문화를 교육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교육 패러다임에 맞춰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희경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