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차세대 정치인 배출 기대 MD시민협회 주청사 인턴십 한인 고교생 19명 참가

2024-08-04 (일) 배희경 기자
크게 작게
차세대 정치인 배출 기대 MD시민협회 주청사 인턴십  한인 고교생 19명 참가

메릴랜드주 청사 여름 인턴십에 참가한 고교생과 관계자들.

메릴랜드한인시민협회(회장 장영란) 인턴십 고교생들이 메릴랜드주 청사에서 여름 인턴십을 시작했다.

마크 장 주 하원의원과 중국계 차오 우 주 하원의원의 주선으로 지난달 25일부터 시작된 주 청사의 여름 인턴십에는 한인 고교생 19명과 중국계 고교생들이 참가했다.

지난달부터 두 차례에 걸친 온라인 미팅을 통해 주 하원에서 상정해서 2024년 제정한 주 법안들을 리서치 한 고교생들은 1일 애나폴리스 소재 주 하원청사에서 모의 법정 공청회를 가졌다.


공청회를 주관한 마이클 로어 메릴랜드주무부 차관은 선출직인 주 상·하원의원의 역할 및 임무, 메릴랜드주 행정과 사법, 입법 과정, 주 청사의 역사 등을 설명했다.

고교생들은 법안 상정 및 심의, 투표 등 법률 제정 과정을 시범적으로 경험하고, 주 하원의원들과 주 청사를 견학했다.

장영란 회장은 “아태계 커뮤니티가 커지면서 아태계 목소리를 대변하는 정치인이 늘어야 한다”며 “정치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인턴십 경험을 바탕으로 차세대 정치인으로 배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메릴랜드시민협회는 10일(토) 오전 10시 30분 엘리콧시티 소재 밀러 도서관에서 여름 인턴십 수료식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갖는다.

문의 (443)996-9171

<배희경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