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명에 각각 2,000달러
▶ 5월 31일 신청 마감
남가주한인공인회계사협회(KACPA·회장 조한욱)가 올해도 미래의 한인 비즈니스를 이끌어 갈 한인 장학생을 선발한다.
한인공인회계사협회는 올해 장학생 5명을 선정, 각각 2,000달러씩 총 1만달러를 장학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남가주 지역 대학 및 대학원에서 회계학, 비즈니스, 경제, 또는 재정 분야를 전공하는 재학생이다. 신청자는 공인회계사협회의 신청양식, 성적증명서, 에세이(500자 미만)를 제출하면 된다. 올해 에세이 주제는 ‘인공지능(AI)이 회계와 재정 분야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하나?’이다. 신청 마감은 오는 5월 31일이며 이메일(scholarship@kacpa.org)로 접수하면 된다.
한인공인회계사협회는 오는 6월 27일 오후 6시 30분 태글리안 콤플렉스(1201 N. Vine St. LA)에서 열리는 회장 이·취임식에서 장학금 시상식도 함께 개최한다.
장학금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되며 본인 또는 부모가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신청에 필요한 서류와 주제 등 내용은 한인공인회계사협회 웹사이트(www.kacpa.org)를 통해 받을 수 있다.
협회 웹사이트에서 신청양식 QR 코드를 스캔하면 편리하게 신청을 할 수 있다.
조한욱 회장은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기 위해 개별 학생이 받는 장학금을 2,000달러로 지급하고 있다”며 “자격 있는 많은 한인 학생들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인공인회계사협회는 오는 5월 30일 오전 11시 어바인 소재 스트로베리 팜스 골프클럽에서 장학금 기금모금 골프대회를 개최한다며 많은 관심과 호응을 부탁했다. 그린피와 점심·저녁식사가 포함되며 참가비는 170달러다.
<
조환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