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노후 설계와 비즈니스’ 온라인 세미나

2024-04-14 (일) 이창열 기자
크게 작게

▶ RGTC 북클럽, 22일

기독 독서모임인 ‘RGTC(Reading and Growing Through Christ) 북클럽’(대표 정영술)이 오는 22일(월) ‘행복한 노후 설계와 미주 한인 비즈니스 전략’를 주제로 온라인 공개 세미나를 한다.

이날 오후 8시-10시 줌(Zoom)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 박홍근 재무설계 전문가는 ‘행복한 노년 은퇴계획 수립을 위한 조언’, 윤홍우 서울경제신문 워싱턴 특파원은 ‘한국경제와 미주 한인 비즈니스 전략’을 소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박 재무설계 전문가는 소셜연금을 언제 받는 것이 좋은지, 받는 시기에 따른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세금혜택을 볼 수 있는 401(K), IRA 등에 대해 소개한다.


윤 특파원은 식당을 포함해 한국에서 요즘 잘되는 비즈니스는 뭔지, 어떻게 그 비즈니스가 잘되는지와 이런 비즈니스들을 미주 한인사회에서 해보는 것은 어떨지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한인들은 이메일(youngsuljeong@gmail.com) 또는 문자 메시지(571-346-0043)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RGTC는 매주 월요일 10명 정도가 모여 온라인으로 독서 토론을 갖고 있다. RGTC는 이번 공개 세미나를 통해 한인사회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독서모임에 관심 있는 회원들을 모집한다는 계획이다.

<이창열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