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클릭’코리아타운 탐험하세요

2024-02-29 (목) 배희경 기자
크게 작게

▶ 하워드카운티, 웹사이트 개설

▶ 비즈니스·관광지 등 정보 가득

‘클릭’코리아타운 탐험하세요

하워드카운티가 지난 1월 개설한 코리아타운 웹사이트.

“하워드카운티의 코리아타운에 대해 알려면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하워드카운티는 지난 2021년 엘리콧시티의 40번 도로 한인상권을 중심으로 코리아타운이 조성된 지 3년 만인 지난 1월 코리아타운 온라인 가이드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코리아타운을 상징하는 한옥형 조형물 대문 사진이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오는 웹사이트(MarylandKoreatown.com)는 코리아타운을 중심으로 인근의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 등 다양한 정보를 안내한다.

한식 BBQ 등 한국식당은 물론 중국, 일본, 베트남, 카페, 디저트 등 각종 아시아 요리를 비롯해 한국 옷집, 미장원, 잡화점, 안마 의자 판매점, 한인 마트, 골프점 등 총 71개 상가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관광객을 위한 호텔 및 캠프장, 날씨, 관광명소 등 유익한 정보도 포함하고 있다.


웹사이트에 따르면 워싱턴 DC(40마일)와 볼티모어(13마일) 중간에 위치한 코리아타운은 필라델피아까지 115마일, 뉴욕까지 201마일 떨어져 있고 체사피크만은 32마일, 대서양 해변인 오션시티는 149마일로 차편으로 이동 가능하다.

또 메릴랜드는 봄(3-5월), 여름(6-8월), 가을(9-11월), 겨울(12-2월) 등 뚜렷한 사계절이 있어 여행 전에 날씨와 온도를 숙지해야 한다고 안내했다.
이와 함께 콜럼비아, 풀톤, 메리옷츠빌 등 하워드카운티에 위치한 25개의 호텔을 소개하고 1만6,000에이커 규모에 200마일 트레일을 갖춘 팝타스코밸리 주립공원의 캠핑장도 추천했다.

이 웹사이트를 통해 코리아타운 조형물 관리기금 마련을 위한 코리아타운 기념품도 판매하고 기부도 받는다.

<배희경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