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프랑스의 아름다운 도시와 예쁜 마을’ 여행

2024-01-25 (목) 정영희 기자
크게 작게

▶ 웅수시니어아카데미 30일 특강

‘프랑스의 아름다운 도시와 예쁜 마을’ 여행



버지니아 맥클린 소재 웅수시니어아카데미가 곽노은 여행가를 초청한 무료특강을 개최한다. 오는 30일(화)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온라인 줌으로 진행될 특강은 ‘프랑스의 아름다운 도시와 예쁜 마을 그리고 크루즈 여행’을 타이틀로 한다.

곽 여행가는 “프랑스 여행은 파리부터 시작해 동부의 디종, 사랑의 도시 트루아, 플라비니 쉬르 오즈랭, 케제르베르 등을 거쳐 남부의 샤모니 몽블랑과 안시를 방문한다. 중부에서는 투르와오를레앙, 아름다운 중세마을들인 로카마두르, 카스텔로 라 샤펠 등을 찾아본다. 또한 다빈치의 발자취를 찾아 앙브아즈 성, 클로뤼세 성 방문에 이어 북서부에서는 고흐가 죽고 묻힌 오베르 쉬르 우아즈, 모네가 마지막 43년을 산 지베르니, 예쁜 항구마을 옹플뢰르, 그리고 몽 생 미셸 수도원을 둘러보는 루트를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곽 여행가는 지난 30여년 간 유럽만을 수십 차례 방문한 유럽여행전문가로 자신의 생생한 체험을 바탕으로 유럽여행의 알찬 팁을 알려준다. 특강에서는 또 전 세계 크루즈를 가장 저렴하게 즐기는 방법도 알려줄 계획이다.

이번 특강은 웅수시니어아카데미 회원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줌 링크를 받기 원하면 nounkwak@yahoo.com으로 연락하면 된다.

<정영희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