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바마 케어, 16일 등록 마감

2024-01-09 (화) 이창열 기자
크게 작게

▶ 메릴랜드는 1월15일까지

전국민 건강보험인 오바마케어가 오는 16일(화) 등록이 마감된다.
원래는 등록 마감일자가 15일이었으나 그날이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데이로 연휴라 하루 늦춰졌다.

연방 마켓플레이스(www.healthcare.gov)와 버지니아 마켓플레이스(www.marketplace.virginia.gov)는 웹사이트를 통해 “2024년 등록기간이 오는 1월16일 끝난다”면서 등록을 서둘 것을 주문했다.

1월16일까지 등록을 하면 오는 2월1일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건강보험에 가입했지만 로그인(Log in) 정보를 모르는 가입자들의 경우에는 자신의 이메일을 입력한 후 패스워드(Password)를 잊어버렸다고 하면 된다. 만약 이렇게 해서도 이메일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는 링크를 받지 못하면 버지니아 마켓플레이스(999-687-1501)로 전화를 해야 한다.


MD 거주자들은 메릴랜드 헬스 커넥션(www.marylandhealthconnection.gov)을 통해 등록을 하면 되는데 1월15일까지 마쳐야 한다.
한편 연방 마켓플레이스는 보조금을 받고 세금보고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 1095-A 양식을 우편으로 이미 발송했다.

지난해 연방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오바마케어에 가입한 VA 거주자들은 연방 마켓 플레이스 웹사이트에 들어가 이를 프린터해서 회계사에게 제출하거나 세금보고시 이용하면 된다. 버지니아는 올해부터 주 정부가 관리하는 자체 마켓플레이스를 사용하고 있다.

<이창열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