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연말 연휴에 금연하세요”

2023-12-28 (목)
크게 작게

▶ ASQ 한인금연센터 ‘성공적인 금연 팁’

한인금연센터(ASQ)가 연말연휴를 맞아 더욱 많은 유혹을 받는 흡연자을 위해 금연팁을 소개했다.

UC 샌디에고의 가정 의학과, 공중 보건학 교수이자 아시안 스모커스 큇라인의 설립자인 슈홍 쥬 박사는 “이 시기가 단지 인내력을 시험하는 시간은 아니고 흡연자가 더 강해지고 담배 없는 삶을 연습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ASQ 한인금연센터에서 밝힌 금연팁은 다음과 같다.

▲흡연 유발 요인 알기: 연휴시즌이 시작되기 전 자신의 트리거를 찾아본다. 담배를 피우고 싶게 만드는 요인과 이유를 아는 것은 금연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스트레스가 요인이라면 담배 대신 심호흡으로 그 순간을 대처해 본다. 숨을 코로 천천히 들이쉬고, 잠시 참았다가, 입으로 천천히 내쉬고를 반복한다. 심호흡은 단순한 방법이지만 마음을 안정시키고 흡연 욕구를 낮추는 좋은 방법이다.


▲금연용품 키트 준비하기

▲담배없는 모임을 선택하기: 사회적 상황에서도 자신을 담배를 피우지 않는 비흡연자로 간주한다. 만약 흡연을 하는 모임에 있게 된다면, 되도록 담배를 피지 않는 친구와 시간을 보내고 금연 구역을 이용하거나 금연 키트를 활용한다.

▲실수와 실패: 때로는 실수로 담배를 피울 수도 있다. 실수로 인해 금연을 실패했다고 자책하지 않도록 한다. 금연은 어려운 과정이고 여러 번의 시도가 필요할 수도 있다.

▲도움 받기: 도움 요청하기를 불편해하지 않는다. 힘이 되어주는 조언과 응원을 해 줄 수 있는 사람과 단체가 있다.

ASQ 한인금연센터는 자격이 되는 흡연자에게 2주 치의 니코틴 패치도 무료로 제공한다. 아래의 방법으로 한인금연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전화 및 온라인 등록: 한국어 1-800-556-5564, www.asq-korean.org, 문자(Text): 수신번호 66819로 금연이라고 문자를 보내면, 금연에 도움이 되는 한국어 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