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기도로 이땅의 영적 회복 꿈 꾼다”

2023-10-26 (목)
크게 작게

▶ 작년에 이어 두번째 다니엘 기도회 개최

▶ 실리콘밸리장로교회, 11월 1일- 21일

“기도로 이땅의 영적 회복 꿈 꾼다”

실리콘밸리 장로교회에서 지난해 열렸던 다니엘 기도회 모습 <사진SV장로교회)>

실리콘밸리장로교회(담임 김종호 목사) 가 오는 11월1일부터 21일까지 매일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다니엘 기도회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는 다니엘기도회에 대해 김종호 담임 목사에게 들어봤다.

-다니엘기도회는 어떤 기도회인가요?

▲이 땅의 영적인 회복을 꿈꾸는 연합기도회로 매년 11월 1일부터 21일까지 21일간 각 교회의 현장에서 영상으로 참여하는 기도회입니다. 1998년 한국의 오륜교회에서 시작되었고, 2017년부터는 ‘열방과 함께하는 다니엘기도회’로 성장하여 한국의 교회와 해외 한인교회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올해 10월 초 기준으로 전세계, 90여 교단과 15,593 교회가 참여할 예정입니다.


-두번째 다니엘기도회를 개최 이유는?

▲교단과 교파를 초월해 북가주의 많은 중보기도자들을 섬기기 위해서입니다. 각 교회 형편과 사정으로 교회 예배당에서 기도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기도의 장을 마련해 드리기 위해서입니다. 또 중보 기도자들이 함께 연합하여 기도할 때 더욱 큰 성령의 역사와 기도 응답의 은혜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작년 다니엘기도회를 통해 너무도 많은 귀한 간증들이 있었기에 올해 더욱 기대하는 마음으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 어떻게 다니엘기도회의 공식 협력교회가 되었나요?

▲작년에는 다니엘기도회에 참여교회로 함께 했었는데, 올해부터는 주최측의 부탁으로 협력교회로 섬기게 됩니다. 협력교회는 다니엘기도회 운영위원회와 협력하여, 각 지역에 다니엘기도회를 소개하는 역할을 하며, 지역의 기도제목을 공유하여 진정한 연합 기도회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는 교회입니다.

- 다니엘기도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주최측에서 진행한 기도회 영상을 받아 저희 교회 본당에서 함께 보면서 진행합니다. 매일 다른 찬양팀과 강사가 예배를 인도하는데, 한국에서 가장 영성있는 찬양팀과 은혜의 간증이 있는 강사들이 섬기게 됩니다. 영상은 찬양(30분)과 간증과 말씀(1시간)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후 제가 직접 기도회(30분)를 인도하며 현장에서 참여한 분들과 뜨겁게 부르짖어 기도합니다.

- 기도회를 통해 무엇을 기대합니까?

▲작년에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큰 은혜를 경험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고, 질병이 치유되고, 예배와 기도의 회복이 일어나면서 참여한 각 개인과 교회가 주님의 임재와 살아 역사하심을 간증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도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이 다니엘기도회의 모토처럼 '하나님을 자랑하는 간증의 주인공'이 될 줄 믿습니다. 오랫동안 해결되지 않고 답답하게 가지고 있었던 개인, 가정, 교회의 문제들이 해결되는 영적 돌파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아울러 북가주 지역의 교회들이 개교회 울타리를 넘어 연합하여 21일간 함께 주님께 집중하는 기도의 운동이 생겨나길 기대합니다.
다니엘 기도회에 관한 정보는 다니엘기도회(danielprayer.org)와 실리콘밸리장로교회(svkpc.org) 웹싸이트를 참조하면 됩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