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저지 ‘시니어 프리즈’ 31일 신청 마감
2023-10-24 (화)
서한서 기자
▶ 노인·장애인 재산세 감면 프로그램 올해부터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
뉴저지 노인·장애인 주택 소유주를 위한 재산세 감면 프로그램 ‘시니어 프리즈’(Senior Freeze) 신청 마감이 1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뉴저지 노인·장애인 주택 소유주를 위한 재산세 감면 프로그램 ‘시니어 프리즈’ 신청은 오는 31일 마감된다. 특히 주정부는 올해부터 시니어프리즈 신청 접수가 주 재무국 웹사이트에서 온라인(njportal.com/Taxation/PTR)으로 가능해졌다며 관심을 당부했다.
시니어 프리즈는 장애인 또는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재산세 감면 프로그램으로 뉴저지에 거주한 지 10년 이상되고, 현재 살고 있는 주택을 보유한 지 3년 이상되면 신청 자격이 부여된다.
올해의 경우 나이 기준은 2021년 12월31일 기준 65세 이상이다. 또 수혜를 위한 연소득 기준은 2021년 9만4,178달러, 2022년 9만9,735달러 이하다. 시니어프리즈는 뉴저지의 또 다른 재산세 감면 프로그램 ‘앵커’(ANCHOR)과는 별개로 운영되는 것으로 노인 및 장애인 주택 소유주 가운데 수혜 조건을 충족하면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다.
시니어 프리즈 프로그램에 첫 지원할 경우 주 재무국 웹사이트에서 PTR-1 서류를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기존에 수혜를 받고 있는 주택 소유주의 경우 PTR-2 서류를 작성해 접수 마감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신청 처리 상황 및 환금금 액수 확인 등은 웹사이트(www20.state.nj.us/TYTR_PTR_INQ/jsp/PTRLogin.jsp)에서 가능하다.
<
서한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