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실버들을 위한 생활 길잡이’ 개정 증보판 출간

2023-10-22 (일) 정영희 기자
크게 작게

▶ 예진회, 3주간 가두 판매 2

▶ 1일~22일 센터빌 H-마트 앞

‘실버들을 위한 생활 길잡이’ 개정 증보판 출간

최근 발간된 ‘실버들을 위한 생활 길잡이’ 개정 증보판과 박춘선(원내) 대표.

예진회 봉사센터(대표 박춘선)가 은퇴를 준비하는 모든 시니어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각정 안내 정보가 실린 ‘실버들을 위한 생활 길잡이’ 안내 책자 개정 증보판을 발간했다.

이번 책자에는 은퇴연금, 메디케어, 메디케이드, 푸드스탬프, 소셜 시큐리티 연금, 장애인 혜택, 장기요양치료, 정부주택, 노인아파트, 간병인 서비스 등에 관한 각종 정보와 바뀐 규정 등 최신 정보들이 수록돼 있다. 또 대상포진, 독감, 우울증, 어지러움증, 치매 유형 등을 비롯한 건강관련 정보와 시민권 예상문제집, 유언장 등에 대한 내용이 총 300페이지에 잘 요약돼 있다.

박춘선 대표는 “많은 한인이 은퇴에 대해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너무 많다. 시니어들의 은퇴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니어들을 위한 안내 책자를 만들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봉사단체로서 유익한 정보 책자를 무료로 나누려 했으나, 물가상승 등으로 인한 책 발행 비용이 생각보다 너무 벅차 판매를 결정했다. 어려운 이웃을 돕는 예진회를 후원하는 마음으로 구매해 주시면 고맙겠다”고 설명했다. 올해는 총 2천권이 발간됐으며, 지난해 첫 발간된 책자 총 500권은 각 교회와 단체, 개인에게 모두 무료 배포했었다.

책은 권당 20달러이며, 우송을 원할 경우 35달러(우송료 포함)의 비용이 들어가므로 한인들의 편의를 위해 앞으로 3주간 주말에 가두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판매 행사는 21일(토)~22일(일) 센터빌 H-마트, 28일~29일 버크 H-마트, 11월 4일~5일 애난데일 K-마트 앞에서 낮 12시~오후 3시 진행된다.
문의 (703)256-3783

<정영희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