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청소년 자원봉사단체 ‘카약’ 단원 모집

2023-06-09 (금)
크게 작게

▶ 7~12학년 중고교생 대상

한국어교육 재단(이사장 구은희) 산하 청소년 자원봉사단체 '카약'(KYAC - Korean Youth for Advancement of Culture)이 단원을 모집한다.

대상은 한국문화에 대해서 배우고 홍보하는 일에 관심 있는 품행 단정한 7학년~12학년 중고등학생이라고 재단 측은 밝혔다.

카약은 매년 한국어교육재단에서 개최하는 외국인들과 함께하는 설날 잔치, 김치 만들기 행사 '아이 러브 김치', 한글 창제 기념식 등에서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에 적극적으로 돕고 있으며, 동 재단 산하 신나는 한국학교에서 보조교사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직지워크샵을 통해 청주시로부터 직지 홍보위원으로 위촉받을 수 있도록 추천되며, 직지 홍보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카약에서 매년 주최하는 '카약 리더십 컨퍼런스'와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하는 '카약 멘토십 대회'를 통하여 리더십을 함양하고 있으며 '카약 멀티미디어 콘테스트'를 주최하고 있다. 모든 행사에 참여한 시간은 커뮤니티 봉사 시간으로 제공받고 있으며 참여도와 기여도에 따라서 한국어교육재단 이사장 상장 및 시장상, 캘리포니아주 상·하원 의원 및 연방하원 표창과 미 대통령 봉사상을 수상받을 수 있다.

신청 문의는 info@klacf.org 혹은 408-805-4554로 하면 되며, 문자로 등록서 요청해야 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