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ASQ 한인금연센터] ‘금연’으로 파더스 데이를 더욱 의미있게

2023-06-09 (금)
크게 작게
'자식은 부모의 거울'이라는 말처럼 아버지로서 자녀에게 좋은 모범이 되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다. 곧 다가오는 파더스데이(아버지의 날)을 맞아 가족과 사회에 아버지란 이름으로 줄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은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다. 그중 한 가지는 금연에 도전해 건강한 삶을 선택하는 좋은 본보기가 되는 것이다.

그러나 결심처럼 담배를 끊는 것이 쉽지 않거나 소중한 사람이 금연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금연은 혼자서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기억하자.

ASQ한인금연센터는 비밀이 보장되는 상담과 한국어 금연 자료를 모두 무료로 제공하여 흡연자의 금연 여정에 함께 한다. 아버지만이 아니라 금연에 도전하는 모든 사람에게 있어서 금연의 첫걸음을 내딛는 것은 의미 있고 중요한 일이다. 그 한 걸음으로 자신의 건강을 증진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모범이 될 수 있다.


■금연 날짜를 정하고 금연에 도전하기

연구에 따르면 금연 날짜를 정한 흡연자는 그렇지 않은 흡연자보다 금연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샌디에고 캘리포니아 대학의 가정 의학과, 공중 보건학 교수인 슈홍 쥬 박사는 ”금연은 시도하면 할수록 성공에 더 가까워져 가족, 친구들과 함께 건강과 행복을 나눌 수 있다”고 말했다.

ASQ한인금연센터는 다가오는 파더스데이를 기점으로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금연 과정의 첫 단계인 “금연 시작 날짜 정하기”를 권장한다. 혼자 하는 금연이 쉽지 않았다면 금연 성공의 기회를 높여주는 금연 코치와 상담하고 도움을 받는 것을 고려해 보자. 또한 니코틴 패치와 같은 니코틴 대체요법(NRT)과 금연 상담을 병행한다면 완전한 금연의 기회를 높이는 데 더욱 도움이 된다.

ASQ(1-800-556-5564) 운영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서부 시간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동부, 오전 10시부터 자정)이며 모든 개인정보와 상담 내용은 비밀로 보장된다. 직접 통화 외에 흡연자가 수신번호 66819로 금연이라고 문자를 보내면, 금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첫 몇 주 동안 ASQ 한인금연센터로부터 매일 한국어 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온라인 www.asq-korean.org에서도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 후 이메일로 금연 자료를 받을 수 있다. ASQ 온라인 등록을 마치면, 금연 코치가 2주 치 무료 니코틴 패치에 대한 요건 확인을 알리기 위해 연락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