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부동산 오케스트라 시즌2’를 시작하며

2022-12-15 (목) 08:06:48 승경호 / The Schneider Team
크게 작게
절약은 언제 들어도 귀가 솔깃한 문구이다. 최근 들어 ‘가성비가 좋다’는 말이 많이 쓰이는 것만 보아도 비용절감에 관한 관심은 언제나 인기가 있는 것 같다. 우리 슈나이더팀의 내집장만 편집부 미팅에서도 집 관리에 대한 내용을 더 많이 공부해서 알려드리는 것이 좋겠다는 결론이 나왔다. 슈나이더팀은 세미나를 통해 그동안 공부하고 연구한 자료를 공개한다.

먼저 지붕 교체 전, 지붕의 종류와 용도 그리고 장점과 단점을 미리 알아보자. 물론 집의 HOA의 규율에 따라서 많은 선택이 없는 집도 있고 또 홈오너의 선택이 있는 경우가 있다. 지붕은 대략 10-15년의 수명이라고 하지만 선택에 따라 그리고 디자인 면에서도 적은 비용으로 더욱 멋진 지붕을 가질 수 있다. 물론 단열 효과가 더욱 훌륭한 것도 있을 수 있다.

두 번째로 창문 교체 시 알아야 할 것들이다. 창문의 종류는 많다. 일반 창문업자들이 사용하는 창문은 가성비가 좋은 것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창문은 집안에서 가장 많은 열을 차단하고 방온하는 가장 중요한 집의 구조이다. 빛이 들어오고 바람이 들어오는 용도 이외에 창문은 많은 일을 하게 되며 또 좋은 창문은 매매 시 구매자의 눈길을 끄는 큰 상품이기도 하다. 마찬가지로 질이 낮은 창문은 교체 후 문제가 바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며 열 차단 효과에서 현저한 문제점을 보이기도 한다.


세 번째는 에어컨과 히터다. 물론 새것이 가장 좋기도 하지만 그 종류와 시스템에 따라 정부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있다. 주택에 주로 쓰이는 에어컨과 히터는 크게는 개스 히터와 히트 펌프로 나눠지는데 각각의 종류와 효율 그리고 정부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한다.
네 번째는 첫 집을 구매할 때 정부로부터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밖에도 은행마다 첫 집 구매자를 위해 마련한 좋은 보조금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그러한 프로그램들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리고자 한다.

다섯 번째는 전구와 수도꼭지 교체 시 받는 혜택이다. 전기의 용량과 물을 절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무료로 그것들을 교체 해주는 프로그램을 알아볼 것이다.
여섯 번째는 요즘 인기 있는 태양열 전지로 교환하고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해 절약하고 또 세금 공제도 받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것을 조사하여 알려드리고자 한다.
일곱 번째로는 현재 가지고 있는 집으로 에어비앤비(AirBnb) 사업을 함으로써 부가 수입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본다. 우리 집에서도 AirBnb 사업이 가능한지 또 어떤 제한이 있는지, 우리 동네에서 AirBnb가 허락이 되는지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것이다.

이외에도 내 집 관리에 대해서 궁금했던 점이 있다면 속시원하게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갖도록 할 것이다. 소중한 재산인 집을 지키고 아끼는 일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저희 슈나이더 팀은 열심히 연구하고 준비해서 저희에게 보내주시는 성원에 보답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여러 악기가 합쳐져서 훌륭한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들을 수 있듯이 이번 ‘부동산 오케스트라 시즌2’를 통해 많은 분들의 집 관리에 큰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문의 (703)928-5990, (703)214-5100

<승경호 / The Schneider Tea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