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인 경제단체·기업들 송년행사 본격
▶ 옥타LA·LA상의 필두 CPA협·뉴스타 등 줄줄이…OC상의·보험재정·부동산협 등 회장단 이취임식도

지난 6일 허핑턴 센터에서 열린 LA 한인상공회의소 송년행사에서 이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한 해를 결산하며 새해 더욱 활기찬 활동을 다짐하고 있다.
지난 5일과 6일 각각 송년행사를 치른 세계한인무역협회 LA지부(옥타 LA)와 LA한인상공회의소(KACCLA)를 시작으로 남가주 한인사회 주요 기업들 및 경제단체들의 2022년 송년행사가 본격화됐다. [표 참조]
한인 경제계 각 분야별 대표적 직능단체들과 주요 기업들은 송년행사를 인플레와 고금리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 지나온 올 한 해를 결산하고 새로운 해를 힘차게 맞을 준비를 하는 모임으로 갖고 있다.
지난 5일 태클리언 컴플렉스에서 열린 옥타 LA(회장 최영석) 송년의 밤 행사가 첫 스타트를 끊었다. 역대 회장단과 고문 이사, 이사, 회원, 차세대 회원 등 21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23대 최영석 회장에 이어 에드워드 손 이사장이 24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LA 한인상공회의소(회장 앨버트 장)도 6일 허핑턴 센터에서 12월 정기이사회를 겸한 2022 할러데이 파티를 열었다. 파티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100여명의 이사들이 참석해 흥겨운 시간을 보냈으며, 박성용, 유동민, 이진구, 이창수, 이태희, 조정혁, 주윤호씨 등 신임이사 7명의 선서가 있었다.
8일에는 남가주한인공인회계사협회(KACPA·회장 전석호)와 OC한인상의(회장 노상일)의 송년행사가 이어지며, 또 YGCEO는 이날 회장 이·취임식 행사를 겸한 송년모임을 갖고 장준 신임회장이 취임한다.
옥스포드 팔레스호텔에서 열리는 KACPA 크리스마스 행사는 한인 CPA와 관련 기업 및 협회 간 네트워킹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내셔널 라이프그룹의 에이전시인 워딩턴 파이낸셜 파트너스가 이 행사의 플래티넘 스폰서를 맡았다.
같은 날 웨스틴 애나하임 호텔에서는 OC한인상의(회장 노상일) 갈라 행사가 열린다. 내년 10월 OC에서 열리는 제21차 세계한상대회 본부장을 맡고 있는 노상일 현 회장은 45대 회장으로 유임됐다.
14일에는 KAIFPA(회장 제이 유)와 한인부동산협회(회장 조나단 박)의 신구회장 이·취임식을 겸한 송년모임이 예정돼 있다.
태글리온 컴플렉스에서 열리는 KAIFPA 갈라행사에서는 아메리츠 파이낸셜의 브라이언 이 대표가 27대 회장으로 취임해 앞으로 2년간 다양한 사업을 이끌어 가게 된다.
한인부동산협회 송년의 밤 행사에서는 33대 조나단 박 회장과 제이 장 이사장이 서로 자리를 바꿔 장 이사장이 34대 회장, 박 회장이 34대 이사장으로 취임한다. 가주 한인식품상들의 모임인 KAGRO는 송년행사는 15일 옥스포드 팔레스호텔에서 김중칠 신임회장의 취임식과 장학금 수여식을 열 계획이다
부동산 업체 중에서는 15일 뉴스타부동산(대표 제니 남)과 13일 드림부동산(대표 케네스 정)이 자체 송년행사를 진행한다. 이어 한국외대 G-CEO(회장 샐리 김)가 16일 가든스윗호텔에서 ‘소통, 공감, 그리고 신나는 밤’을 주제로 송년모임을 갖는다.
<
노세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