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연례 건강플랜 선택은 ‘유나이티드 헬스케어’와 함께

2022-10-24 (월) 12:00:00
크게 작게

▶ 메디케어 플랜 선정·변경

▶ 3가지 흔한 실수 피해야

메디케어 플랜 변경이 가능한 연례 가입기간이 지난 15일 시작돼 오는 12월7일까지 이어지는 가운데 ‘유나이티드 헬스케어’가 건강플랜을 선택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점 3가지를 제시하며 한인 건강보험 가입자들의 현명한 선택을 강조했다.

유나이티드 헬스케어에 따르면 건강플랜 선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피해를 가져올 수 있는 실수는 예방하는 것으로, 먼저 선택에 앞서 건강플랜들에 대한 조사에 충분한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이용이 가능한 모든 선택 사항들을 살펴보지 않거나 단순히 작년에 선택한 플랜으로 재등록하는 경우, 다음해에 필요한 본인만의 건강 및 예산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플랜을 선택할 위험이 있다.

필요사항을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플랜을 선택하려면 ▲얼마나 자주 의사를 만나는지 ▲처방약을 정기적으로 복용하고 있는지 ▲수술 또는 다른 의료 치료가 예정되어 있는지를 고려해야 한다고 유나이티드 헬스케어 측은 밝혔다.


또 총 건강관리 비용에 대해 신중히 고려해야 하는데, 일부 가입자들은 일부는 오로지 플랜 보험료의 비용에만 집중하고 다른 건강관리 비용은 고려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연간 총 의료 비용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인 회원부담액(Deductibles), 코페이먼트(Copays), 공동부담액(Coinsurance), 최대 회원지출액(Out-of-pocket maximums), 처방약(Prescriptions)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유나이티드 헬스케어 측은 밝혔다.

유나이티드 헬스케어 측은 이밖에도 네트워크 내 혜택을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의사, 진료소 및 약국이 새로운 플랜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지 않으면 비용이 많이 드는 실수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유나이티드 헬스케어는 개인, 고용주, 메디케어 및 메디케이드 수혜자를 위한 모든 범위의 건강 혜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연례 가입기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유나이티드 헬스케어 웹사이트(uhcasian.com)에 접속하거나 LA와 오렌지카운티 지역에 위치한 다음의 유나이티드 헬스케어 아시안 정보 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한인타운 아시안 정보센터: 2970 W. Olympic Blvd. Suite 102, LA(월-금 오전 9시~오후 5시) ▲부에나팍 아시안 정보센터: 5832 Beach Blvd. Suite 112, Buena Park(월-금 오전 9시~오후 5시) ▲어바인 아시안 정보센터: 4000 Barranca Pkwy., Suite 250, Irvine(월·수 오전 9시~오후 5시)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